바텐로이(SK텔레콤 블로그 에디터)

사람에게는 절차 기억, 신념 기억, 학습 기억 등 세 가지 기억이 있다고 합니다. 절차 기억은 자전거 타기처럼 어릴 때 몸을 움직여 배운 기억을 말하고요, 신념 기억은 감정과 연결되어 만들어진 기억으로 종교적 체험이나 정치적 신념 등에 대한 기억을 말합니다. 종교나 사상 때문에 목숨을 내놓고 싸우는 것이 바로 신념 기억 때문입니다. 신념 기억이 무서운 것은 이것이 한 번 형성되면 좀처럼 바뀌지 않는다는 겁니다. 마지막으로 학습 기억은 교육 시스템이나 독서 등을 통해서 배우는 기억입니다. 학습 기억이 중요한 것은 이것이 신념 기억을 바꿀 수 있는 유일무이한 방법이기 때문입니다. 그런데 일반적으로 사람들은 35세가 넘으면 학습 기억이 사라진다고 합니다. 그 나이 이후에는 아무도 공부를 하지 않는 것이지요. 그러다보니 신념 기억이 그 사람의 인생을 좌우하게 되고, 그러면서 융통성이 사라져 고지식한 사람이 되는 겁니다. 나이 많은 분들이 고집이 센 건, 다 이유가 있는 겁니다. ^^

그래서 평생 교육이란 말이 나오지 않았을까요. 끊임없이 새로운 학습 기억을 만들면서 자신의 능력을 개발하고 융통성있는 삶을 사는 것은 신념 기억 만으로 사는 것에 비해 훨씬 행복할 겁니다. 물론 업무 생산성도 훨씬 올라가겠지요. 많은 기업들이 교육 과정을 만들고, 구성원들에게 끊임없는 교육을 제공하는 것은 이런 이유 때문입니다.

SK텔레콤의 온라인 사내 교육 과정은 다양한 과목과 우수한 콘텐츠를 갖춘 것으로 정평이 나 있습니다. 사이버대학이 부럽지 않을 정도로 다양한 강좌를 제공하고 있지요. 그런데 이 강좌를 SK텔레콤 구성원이 아닌 파트너 기업의 임직원들도 들을 수 있습니다. 그것도 무료로! SK텔레콤이 비즈니스 파트너를 위해 제공하고 있는 상생아카데미 중 e러닝 교육 과정이 바로 그것입니다.

SK텔레콤 파트너 기업을 위한 파트너온 아카데미 홈페이지


파트너 기업을 위한 100여 가지 온라인 강좌
상생아카데미는 SK텔레콤 비즈니스 파트너를 위한 무료 온/오프라인 토털 교육 서비스입니다. 이 중에서 상생 e러닝은 SK텔레콤의 파트너 기업으로 등록된 회사의 임직원이라면 누구나 신청하고 들을 수 있는 온라인 교육 시스템으로 리더십, 마케팅, 재무/회계, 경영일반, 인사/조직 같은 기업 운영 전반에 걸친 강좌를 비롯해 OA, CS, 기술/IT에 이르는 무려 100여개의 강좌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강좌를 듣고 싶은 파트너 기업 임직원들은 www.partneronacademy.com에 접속해 회원 가입을 하고 강좌를 신청하면 됩니다. 신청하기 전에 자신이 소속된 회사가 SK텔레콤의 파트너 기업으로 등록되어 있어야 합니다. 회원사 등록이 되어 있지 않다면 등록을 먼저 신청한 후 참여 신청서와 지원 동의서 등을 제출합니다. 신청 후 확인 절차가 끝나면 가입이 승인되고 강좌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SK텔레콤에서 사이버 대학 다닌다
무료 강좌라고 해서 어설프게 진행되는 건 아닙니다. 수강생들은 꼬박 꼬박 강의를 듣고 숙제도 제출해야 합니다. SK텔레콤 내부의 담당 매니저들이 수강생들의 숙제를 관리하고 점검합니다. 강의를 제대로 듣지 않거나 숙제를 제출하지 않으면 강좌를 계속 수강하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정해진 기준에 맞게 강좌를 잘 수강하면 수료증을 받게 됩니다.

인기를 끌고 있는 로지컬 라이팅 강좌 샘플


상생 e러닝에서 추천하는 강좌 중 로지컬 라이팅 강좌를 잠깐 살펴볼까요. 논리적이고 설득력있는 비즈니스 보고서를 작성할 수 있게 도와주는 이 강좌는 논리적으로 글을 쓸 수 있도록 메시지를 구조화하고 데이터를 차트로 만들며 구체적으로 보고서를 쓸 수 있는 스킬을 가르쳐 줍니다. 수강생들이 직접 평가한 점수에 따르면 만족도는 5점 만점에 4.2점. 추천할 만큼 꽤 인기 있는 강좌입니다. 수강생 김종규님은 이수자 소감을 통해 ‘단원 구성이 충실하고 일주일에 한 번씩 오는 문자로 인해 교육에 신경을 쓸 수 있어 좋았다'고 말합니다. 김재만님은 ‘글 쓰는 것에 소질이 없었는데 강의로 많은 도움을 받았다'고 밝힙니다.

현재 개설되어 강의 중인 일부 강좌 리스트


배움의 길은 끝이 없는 법입니다. 게다가 조금만 관심을 갖고 돌아보면 배움의 기회는 어디에도 널려 있습니다. 혹시 여러분의 회사가 SK텔레콤 비즈니스 파트너라면, 지금 곧 파트너 아카데미의 문을 두드리세요. 학습 기억으로 삶을 더 풍요롭게 만들고 업무 효율까지 높일 수 있는 다양한 기회가 활짝 열려 있습니다.

* SK텔레콤의 상생아카데미는 온라인과 오프라인 교육 과정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온라인 과정을 소개했지만 다음 번에는 오프라인 교육 과정에 대해서도 소개하겠습니다.

SKTstory.com 오픈캐스트

이메일 구독 신청 Subscribe  Bookmark and Sha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