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SK텔레콤의 기업 공식 블로그 SKT Story.com을 시작합니다

SKT Story는 웹2.0 시대의 새로운 소통 방식으로 떠오른 블로그를 통해 진솔하고 사람다운 커뮤니케이션의 장을 만들고자 용기를 내어 시작하는 기업 공식 블로그입니다. 기업의 사회적 책임에서부터 디지털 문명의 진화에 이르기까지 다루고자 하는 이야기의 폭과 깊이는 넓고 깊지만, 무엇보다 가장 중요한 것은 그런 이야기를 하고, 듣고, 나누게 될 <사람>이라고 생각합니다.

SKT Story는 총 6개의 카테고리로 구성

기업의 사회적 책임과 그 활동에 참여하는 다양한 사람들의 따뜻한 이야기를 나누게 될 <Happy Together>, SK텔레콤 안 밖에 있는 사람의 진솔한 이야기 소쿠리 <SKTizen>, 숨겨진 기업 비밀(?)과 그 속마음을 전하는 <Inside SKT>, 세상 모든 사람의 가치를 위한 서비스와 제품 그리고 이용 노하우에 대한 이야기 <Customer 1st>, 디지털 기기와 서비스를 통해 변화하는 우리 삶의 모습을 그린 <Digital Life>, 세계와 당당히 겨루는 우리들의 이야기 <Global>로 운영됩니다.

앞으로 시기와 상황에 따라 재미있는 카테고리가 생기기도 하고 통합되기도 하는 등 웹2.0의 자유로움을 최대한 살려 사람과 함께 호흡하며 생생하게 살아있는 소통을 이끌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블로그 운영팀은 이렇게 활동합니다

블로그는 개인 미디어로써 아주 훌륭한 플랫폼을 제공합니다. 해외 유수의 기업들도 이미 블로그를 이용해 고객 혹은 주요한 이해 당사자와 새로운 소통의 방식을 만들어가고 있습니다.

하지만, 기업 블로그는 일반적인 개인 블로그와는 다릅니다. 기업 자체의 사업과 부서 등이 광범위하며, 기업 내부에서만 소통하게 되면 자칫 기업의 일방적인 목소리와 시각만 강요될 가능성도 크다고 판단, 운영과 블로그 포스팅은 내부 인력과 외부 블로거가 연합하는 <조인트 블로그 편집팀>으로 구성해 팀블로그의 형태로 운영합니다.

블로그에서 활동하게 될 편집팀은 각자 자신의 닉네임을 기반으로 합니다. 현재는 블로그 전반을 책임질 데스크가 SK텔레콤에서 1명, 외부 블로거 1명이며, 이야기를 만들고 전하는 블로그 에디터는 총 4명으로 구성됩니다. 또한, 앞으로 내외부의 블로그 리포터를 적극적으로 발굴해 다양한 시각의 스토리를 나눌 수 있도록 조금씩 확대해갈 예정입니다.

본 블로그의 운영과 관련해 문의 주실 사항 혹은 소재 추천이나 알고 싶으신 점이 있다면 아래 메일로 의견 주시면 소중히 다루도록 하겠습니다.

앞으로 기업 블로그로 좋은 선례가 만들어질 수 있도록 많은 블로거의 성원과 조언 부탁합니다.  SKT

문의 : desk@skt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