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 커뮤니케이션 시대를 이야기 할 때 Twitter는 단연 그 중심에 서있는 존재입니다. 짧은 텍스트와 링크로 출발하는 무한한 소통의 확장은 단순한 대화를 넘어 블로그나 플리커 등 기존 미디어의 컨텐츠를 전파할 수 있는 창구가 되고 있습니다. 게다가 애초에 이동통신 단문 메시지의 한계치인 140byte 이하로 메시지 양을 결정해 스마트폰이나 일반 휴대폰에서도 손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한 덕분에 Twitter의 인기는 하늘 높은 줄 모르고 치솟고 있습니다. 
대한민국 이동통신 1위기업 SK텔레콤에서도 물론, 2009년 3월부터 Twitter를 이용한 고객과의 소통을 시작했답니다. 현재 총 다섯 개의 Twitter 계정이 여러분들과 끊임 없이 소통을 하고 있는데요, 각각 계정 별로 특징이 있답니다. 그럼 지금부터 하나씩 소개해 드릴께요. ^^ (계정 이름을 클릭하시면 Twitter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SK텔레콤 공식 블로그인 저희 SKTStory의 Twitter 계정입니다. SKTStory에서 주목할 만한 포스팅이나 시점에 맞는 이슈들을 꾸준히 Twitter상에 전파하고 있답니다. 여러분께서 궁금해 하시는 여러 가지 질문에 답해드리기도 한답니다.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담당하는 SK텔레콤 CSR(Corporate Social Responsibility)부서에서 운영하는 계정입니다. 이제 기업들이 단순히 장애인/불우아동 등 취약계층을 도와주는 것만으로 사회에 공헌하는 시대는 지났습니다. SK텔레콤 고객뿐만 아니라, 우리 사회 구성원 모두가 함께 행복하게 살 수 있는 세상을 만들기 위한 밑거름을 주는 것이 바로 CSR 활동입니다. 이러한 SK텔레콤의 노력을 여러분들께 널리 알리는 것이 바로 @T-Together의 임무랍니다. 



요즘 방송과 광고, 공연 뿐만 아니라 전국 여기저기서 동에 번쩍 서에 번쩍 출몰하고 있는 안드로보이가 Twitter에도 나타났어요!! Twitter에서도 안드로보이는 엉뚱한 말투와 재기발랄한 입담으로 여러분들께 웃음과 정보, 가끔은 썰렁한 농담까지 덤으로 드린답니다. 보너스!! 안드로이드와 안드로보이가 빵빵 터트리고 다니는 각종 이벤트를 Twitter에서 널리 알리고 응모까지 받는 것이 @androidt의 임무랍니다. 저도 지난 주 토요일, SK텔레콤 후원으로 열린 ‘YouTube 뮤직 데이’를 @androidt를 통해 알게 되어서 응모했더니 당첨의 영광을 안을 수 있었답니다. 



고객 여러분들의 불만 사항과 각종 편의 제공을 주임무로 하는 ‘Tworld 고객센터 Twitter점’ 입니다. 여러분들이 직접 Tworld 오프라인 센터를 방문하시거나 http://www.tworld.co.kr을 방문하셔서 해결하시던 궁금증, 이제 @SK_Tworld에서도 실시간으로 해결해 드린답니다. 근무시간은 오전 9시부터 밤 7시까지이지만, Twitter에서는 질문해 놓은 목록을 나중에도 확인할 수 있으니 아무때나 질문해 주시면 다음날 담당자가 바로 답변해 드릴 수도 있습니다. 




국내 최초 모바일 오픈마켓! T Store의 Twitter 계정입니다. T Store 이용과 관련된 각종 문의 사항에 대한 답변과 새로운 T Store 어플리케이션 소식을 전하고 있습니다. 누적 다운로드 400만을 눈 앞에 두고 있는 T Store! 올해 스마트폰과 어플리케이션 활용 트렌드가 확산될수록  T Store 트위터도 더욱 바빠지겠는데요~


자, 이제 어떤 계정에서 뭘 하는지 이해가 가시려나요? SK텔레콤은 고객들과의 소통을 위해 귀를 쫑끗 열고 여러분의 한마디 한마디를 진심으로 들을 준비를 게을리 하지 않고 있습니다. 이제 저희 SK텔레콤의 모든 Twitter 계정을 알려드렸으니, 모두 팔로우 하셔서 불꽃 질문, 불꽃 의견 날려주세요!! 모두 함께 해 주실꺼죠? 


 Strat (SK텔레콤 블로그 에디터) 
SKTstory.com 오픈캐스트

이메일 구독 신청 Subscribe  Bookmark and Sha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