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은 광고를 전공하는
어느 대학생의 습작 광고
카피의 일부입니다.

"아버지는 2005년에 돌아가셨지만
2006년에 월드컵을 보실 것입니다."

무슨 소리일까요. 
이미 죽은 사람이 어떻게
내년 월드컵을
볼 수 있다는 걸까요.
이어지는 문장에서 의문은 풀립니다. 

"안과 의사이셨던 아버지는
입버릇처럼 말씀하셨지요.
당신이 눈을 감는 순간이 오면
당신의 각막을 떼어
누군가의 눈을 열어 달라고."

그리하여, 그분의 눈은
누군가의 눈이 된 것입니다. 
육신은 떠났지만
당신의 눈은 여전히 남아
살던 세상을 보는 것이지요. 
독일 월드컵도, 
북경 올림픽도.

누군가를 위해
장기나 각막을 주고 떠나는 일.
그것은 어찌 보면 
우리가 영원히 사는 방법의
하나인지도 모릅니다. 


SKTstory.com 오픈캐스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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