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텐로이(SK텔레콤 블로그 에디터)

데이터 요금 정액제에 가입하고는 틈만 나면 휴대폰을 꺼내 뉴스나 모바일 커뮤니티에 접속하는 일이 늘었습니다. 조금이라도 시간이 날만 하면 네이트 키를 누르고 뉴스나 커뮤니티의 글을 읽기도 하고 때론 쓰기도 합니다. 저 뿐만 아니라 많은 분들이 지하철에서 휴대폰을 꺼내 정보를 찾고, 무언가를 읽습니다(물론 게임을 즐기시는 분들도 많습니다!). ^^

그러나 뉴스가 워낙 많다 보니 매번 읽는 것은 한정되어 있고 다른 정보를 찾기도 쉽지 않습니다. 이럴 땐 자주 가는 블로그들의 정보가 아쉽습니다. 정보의 질이나 양이 우수한 블로그를 읽을 수 있다면 굳이 정보의 바다 속에서 헤매지 않아도 좋을 텐데, 그런 생각을 네이트 버튼을 누를 때마다 몇 번씩 하게 됩니다.

이 작은 화면에도 정보가 넘칩니다


   휴대폰으로 블로그를 읽을 수 있다고?

사실 휴대폰으로 RSS를 읽는 일이 불가능한 것은 아니었습니다. 그러나 설정이 복잡하고, 새로운 RSS를 추가로 등록하거나 삭제하는 등의 관리 방법이 컴퓨터처럼 쉽지 않아서 잘 쓰지 않게 됩니다. 하긴, 이 작업은 컴퓨터에서도 좀 귀찮긴 합니다. 그래서 많은 블로그들이 RSS 버튼을 누르면 한RSS나 구글 리더 같은 RSS 리더기에 자동으로 등록해주는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응?? 그럼 휴대폰에서도 읽을 수 있게 해 줄 수는 없나요?

모바일 RSS로 SKT Story가 등록된 예


SK텔레콤 기업 블로그인 SKT Story가 국내 최초로 모바일 RSS 버튼을 지원하기 시작했습니다. 블로그 하단의 Mobile RSS 버튼을 누르면 휴대폰 인증 창이 뜨고 휴대폰을 인증해 주면 휴대폰으로 RSS를 읽을 수 있는 My Portal 서비스에 SKT Story를 등록해주는 겁니다. 일단 등록한 후 사용자는 479 + Nate 버튼을 누르거나 자기 휴대폰 번호 뒤에 #을 붙이고 Nate 버튼을 누른 후 마이 포탈 서비스에 접속해 등록된 RSS를 읽으면 됩니다.

블로그 글을 휴대폰으로 읽을 수 있습니다!


   원하는 정보만 골라 보는 센스가 필요할 때  

정보의 양은 넘쳐나면서 KnowHow 보다 KnowWhere가 중요해질거라고 많은 사람들이 인터넷 초창기부터 얘기해왔습니다. 이제 우리는 그 사실을 체험하는 정보의 홍수 속에 살고 있습니다. 나에게 필요한 정보만 골라보는 지혜가 필요한 지금, 마이 포탈을 이용한 모바일 RSS는 정보 선택에 아주 유용한 도구가 아닐 수 없습니다. / SKT

사진으로 보는 SKT Story 모바일 RSS 이용 방법

1. SKT Story.com에 접속, 오른쪽 사이드바 맨 아래(아래 그림 1), 혹은 개별 기사 맨 아래에 있는 Mobile RSS 버튼(아래 그림 2)을 누른다.



2. 아래와 같은 창이 열리면 휴대폰 번호를 넣고 인증 번호를 받은 후 입력한다.



3. 휴대폰 인증이 완료되면 휴대폰으로 SKT Story를 읽을 수 있는 문자가 도착한다.


4. 문자 메시지 중 1번 연결 버튼을 누르면 마이 포탈 서비스에 접속하면서 SKT Story의 최신 글을 볼 수 있다.


* 아직까지 Mobile RSS는 SK텔레콤 가입자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 Mobile RSS로 접속할 경우 정보 이용료는 없으나 데이터 통화료가 발생합니다. 데이터 통화료 정액제에 가입하지 않는 분들은 과도한 요금이 발생할 수 있으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SKTstory.com 오픈캐스트

이메일 구독 신청 Subscribe  Bookmark and Sha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