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민녀

날아갈 듯 한 기분이 바로 이런 걸까요? 지난 11월 12일, 대학수학능력시험을 보고 나니, 변비에 걸렸다가 오랜만에 ‘거사’를 치룬 것처럼 몸과 마음이 가뿐합니다. 비록 얼마 뒤면 성적표와 입시 걱정에 시달려야겠지만, ‘쿨하게’ 마음 먹고 일단은 현재를 즐기려구요 ^^ 
그런데, 현실은 시궁창이에요. 여행도 가고 싶고 영화도 보고 싶고, 친구들고 삼삼오오 모여 스파게티라도 한젓가락 하려면 돈이 좀 있어야 하는데... 부모님이 주신 용돈만으로는 커피숍에서 친구들이랑 수다 떨기도 모자랍니다. 집안사정 빤히 알면서도 부모님을 조를 수도 없는 노릇이구요. 어떻게 획기적으로 아껴가며 놀 방법은 없는걸까요?

수험생의 가장 강력한 무기는, 바로 자신이 ‘수험생’이라는 점입니다. 일단, 고민녀님이 수학능력시험 때 들고 가신 가방을 확인해 보세요. 수험표가 보이시나요? 그게 바로 여러분의 ‘유흥’을 책임질 ‘마이다스의 티켓’입니다. 잘 아시죠? 수험표를 들이대면 돈을 팍팍 주는 서비스가 한 두가지가 아니라는거!
일단, 11월 30일까지 SK텔레콤 제휴 여행사인 ‘투어비스’에서는 영국과 프랑스의 대학 캠퍼스를 견학하는 여행상품을 구입할 때 수험표와 T멤버십 카드를 제시하면 15%를 할인해 준다고 합니다. 200만원짜리를 30만원이나 깎아주는 셈이니 제법 괜찮지 않아요? 보너스로 수험생과 같이 여행상품을 구매한 모든 사람들에게 한 장씩 오션월드 티켓도 준다고 하네요? 친구들과 고3마지막 추억을 사진으로 남기고 싶다면 사진관 프랜차이즈 ‘포토큐브’에서도 수험표와 멤버십 카드로 최대 60%나 할인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www.tworld.co.kr멤버십/이벤트 코너에도 고민녀님이 먹고 놀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가 있습니다. 버거킹 할인 혜택에 투썸플레이스 기념품, 뮤지컬 할인까지... '총알' 좀 굳으시지 않겠어요? 
공부하시느라 잠시 미뤄놓은 음악은 www.melon.com에서 최대 50% 할인된 월정액 요금제로 마음껏 들으셔도 되겠지요? 고민녀님, 이제 한 시름 덜으셨죠?


고민남

수능이 끝나니 인생의 큰 산을 하나 넘어서 후련한 기분이지만, 사실 불안합니다. 이유가 달래 있겠습니까? 바로 성적 때문이지요. 고등학교 1,2학년에 신나게  논 것을 만회하느라 고3 때 미친듯 달려서 성적이 많이 오르긴 했습니다. 하지만, 까먹은 세월탓이지 내신과 수능 점수가 어정쩡해요. 점수가 아예 낮거나 높으면 자기 수준에 맞는 대학을 찾으면 될텐데 점수가 높은 대학을 가자니 위험하고, 무사히 합격할 것 같은 대학을 지원하자니 좀 아깝고... 이제 조금 있으면 원서지원 기간인데 입시에 관련된 각종 정보를 신속하게 확인하고 눈치작전을 펼칠 방법은 없는 걸까요?


아... 수험생이라면 다들 한 번쯤은 겪어봤을 치열한 입시전쟁...생각만해도 오금이 저릿저릿합니다. 자기 능력에 맞는 대학에 지원해서 거기 가면 만사 오케이일텐데, 자칫 한 번의 판단 미스로 원서 한 번 잘못냈다가 수능 한 번 더 보게 되는 날이면...으으으...
심지어 온 가족이 모두 동원되기까지 하는 입시전쟁, 정보가 살길이죠. 예전 쌍팔년도에는 온가족이 동원돼 서로 핸드폰으로 통화해가며 현장의 눈치를 보고 그랬는데, SK텔레콤 사용자라면 이젠 눈치작전이 조금 더 쉬워질 것 같아요.  
SK텔레콤은 휴대폰을 통해 수험생을 위한 정보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어요. 4년제/2년제 대학의 경쟁률과 지원가능 대학, 예전 입시 결과 등은 물론 합격자 발표도 모바일을 통해 모두 확인할 수 있구요. 전년도 전국 대학의 실제 합격자 점수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도 있으니, 여러분의 판단 착오를 최소화하는데 큰 도움이 되실거에요. 
건당 최소 300원, 많게는 2000원까지 들지만, 앞으로의 1년을 생각한다면 충분히 투자할 만한 가치가 있지 않을까요? 불안한 마음을 가라앉히기 위해 심심풀이로 ‘입시운세’를 보시는 것도 재미있어 보입니다. 



 Strat(SK텔레콤 블로그 에디터)  
SKTstory.com 오픈캐스트

이메일 구독 신청 Subscribe  Bookmark and Sha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