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텐로이(SK텔레콤 블로그 에디터)

길거리 버스 정류장 가로등에 기대 휴대폰으로 정보를 읽으며 기다리는 시간 마저 알차게 활용하는 그 남자가 부러웠습니다. 저도 따라 길거리 버스 정류장에서 서서 인터넷 키를 누르고 뉴스 몇 편 보았습니다. 그러나 다음 달 고지서에 나온 예상치 못했던 요금 때문에, 저는 눈물 흘려야만 했습니다.

애인과 데이트할 때 언제나 새로운 데이트 코스 정보를 알고 있는 그 남자가 부러웠습니다. 가족들과 외식하기로 한 날 휴대폰을 꺼내 들고 근처 맛집을 찾아냈습니다. 맛집은 좋았고 외식도 성공했지만, 이번에도 어김없이 요금이 저를 작아지게 만들었습니다.

누군가 무엇이든 궁금해 하면 금새 대답을 해주던 그 똑똑한 남자가 부러웠습니다. 친구들과 이런 저런 수다를 떨다가 아는 척 하려고 휴대폰 꺼내 검색해 대답을 찾았습니다. 어유, 너 요즘 공부 좀 하나 보다… 친구들의 부러움은 샀지만, 다음 달 고지서에 나온 요금 때문에 저는 스스로를 미련하다 탓하고 말았습니다.

전화만 오면 들리는 최신 벨소리. 그 남자의 센스가 부러웠습니다. 큰 맘 먹고 휴대폰에 들어 있는 기본 벨 소리 바꾸기로 마음 먹었습니다. 휴대폰 인터넷에 접속하고 무슨 노래가 있는지 좀 찾아 보고, 그나마 최신 노래 중에서 아는 걸로 골라 다운 받았습니다. 다음 달 고지서를 보고, 최신 음악 대신 곡소리를 내고 말았습니다.

요금이 무서워 할 수 없었던 일들, 이젠 자유롭게  

휴대폰으로 할 수 있는 일이 정말 많습니다. 그러나 그 모든 기능을 제대로 쓰려면 데이터 요금과 정보 이용료라는 두 가지 벽을 넘어야 합니다. 데이터 요금은 정액제가 있어 어느 정도 부담을 안으면 여러 기능을 쓸 수 있지만, 그렇다고 정보 이용료까지 막아주지는 못합니다. 데이터 정액제 믿고 이 정보 저 정보 봤다가 정보 이용료 폭탄을 맞은 저와 비슷한 친구도 본 적 있습니다. 휴대폰 정말 폼나게 쓰고 싶은데, 이렇게 많은 돈을 내고 써야 하는 걸까요.

앱스토어를 보는 것 같은 프리존 초기 화면


4천 여개의 정보를 담고 있다는 데이터존 프리 요금제에 관심이 가는 건 당연한 일입니다. 월 1만3천5백원에 당분간 무제한 정보 검색이 가능하고(10월말 이후에는 사용자 패턴에 따라 재조정한답니다) 미리 지정된 데이터존 외의 인터넷 지역에서도 10만원어치까지 사용할 수 있습니다. 오케이! 바로 이걸세, 하고 바로 가입했습니다.

  휴대폰이 손에서 떠나지 않는다, 이젠 부담없이

데이터존 프리 요금제에 가입하고 나서는 조금이라도 남는 시간에 습관적으로 휴대폰을 꺼내듭니다. 이런 저런 뉴스를 보고, 주변 사람들 눈치를 피해 스타 화보도 가끔 봅니다. 사진 한 장 보고 2,500원을 냈던 기억이 있던 터라, 무료로 볼 수 있다는 사실이 마냥 신기합니다. 가끔 뉴스 읽기가 지루하다면 운세나 만화도 봅니다. 아주 감동적일 것 까지는 없어도 시간 때우기에는 딱 좋습니다.

한 달에 네 건까지 벨, 컬러링, 음악 무료!


무엇보다 가장 잘 쓰는 것은 뮤직과 폰스킨! 휴대폰 벨소리나 컬러링은 물론 노래를 월 4건까지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벨 소리 하나로 일 년 내내 쓰던 저로서는 이걸로도 감지덕지 합니다. 여러가지 휴대폰 스킨도 무료로 다운로드할 수 있으니, 맨날 기본 화면만 켜 있던 휴대폰이 새 옷을 갈아 입습니다.

저 빨간 길을 피해가야 할텐데!


무엇보다 제가 유용하게 쓰는 서비스는 교통 정보입니다. 자주는 아니지만 가끔 외근을 나갈 때마다 확인하던 서울시내주요도로 및 고속도로 실시간 교통 정보를 무제한 쓸 수 있더군요. 거기에 월 5천원짜리 T-Map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T-Map을 지원하는 휴대폰으로는 실시간 교통 정보와 함께 길 안내를 받을 수 있게 된 거죠. 여기에 아웃백, 마르세, 영화표 등등 할인 서비스까지!

증권정보 필요하신 분들은 추가 비용 없이 실시간 시세 확인!


물론 모든 정보가 다 만족스러운 건 아닙니다. 또 일부 필요한 정보들은 프리존 밖에서 찾아야 합니다. 그러나 10만원까지 외부 인터넷을 쓸 수도 있고 10만원이 넘으면 자동으로 차단되니 이것 역시 안심하고 써도 좋습니다. 데이터존 프리로, 휴대폰의 자유가 훨씬 늘어났다는 건, 틀림없는 사실입니다. / SKT
SKTstory.com 오픈캐스트

이메일 구독 신청 Subscribe  Bookmark and Sha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