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텐로이(SK텔레콤 블로그 에디터)

방금 보고 나온 영화 주인공의 실제 나이가 궁금했던 적은 없었나요? 약도와 전화번호를 깜박 잊고 나섰는데, 약속 장소를 도저히 찾을 수 없어서 헤맨 적 없으셨나요? 지하철이나 버스 안에서 지루함을 달래기 위해 뭔가 읽을 거리를 찾지 않으셨나요? 이런 상황에서 우리 모두가 꺼내 드는 것은 단 하나, 바로 휴대폰입니다. 휴대폰으로 할 수 있는 일이 정말 많아진 거죠. 그리고 그 만큼 우리 삶도 크게 달라졌습니다.

그러나 휴대폰 열고 네이트 키 누르고 모바일 페이지에 접속해 뭔가를 찾고 싶은데, 정작 필요한 걸 찾기가 그리 쉽지는 않았을 겁니다. 내게 필요없는 넘치는 정보들이 너무 많기 때문이지요. “이런 건 다 필요 없어! 난 내게 맞는 정보만 있으면 된다고!” 이렇게 절규(!)한 적이 있는 분들에게 꼭 필요한 서비스가 바로 마이 포탈 www.myportal.co.kr 입니다.


어랏? 마이 포탈? 휴대폰으로 블로그 읽으라고 하던 그 서비스?? SKT Story.com 독자라면 한 번 쯤 들어보셨을 그 마이 포탈 서비스는 사실 내가 필요한 정보들로 나만의 모바일 페이지를 꾸밀 수 있는 아주 유용한 서비스입니다. 자, 그럼 마이 포탈로 나만의 정보 포탈 만들기, 그 틈새 시장을 공략해 봅니다. 스텝 원! 짜잔~

  콘텐츠 검색은 물론 커뮤니티까지 

마이 포탈 서비스를 이용하려면 www.myportal.co.kr에 접속해야 합니다. 로그인 후 마이 포탈 만들기를 선택하면 다양한 뉴스나 콘텐츠를 볼 수 있게 미리 만들어 놓은 템플릿 중에서 고를 수 있고, 내 마음 대로 템플릿을 만들 수도 있습니다. 게시판 관리, 뉴스 구독, RSS 구독, 검색, 부가 기능 항목 중에서 내게 필요한 것들만을 마우스로 끌어 당겨 만들 수 있고 내 마음대로 화면을 디자인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예를 들어 뉴스 구독 기능을 이용하면 내가 자주 보는 키워드에 대한 뉴스만을 자동으로 골라 볼 수 있습니다. ‘휴대폰’이라는 키워드를 지정해 두면 휴대폰에 관련된 뉴스들이 자동으로 검색되어 나타나고 스포츠나 연예 같은 분야별 검색도 가능합니다. 블로그를 읽을 수 있는 방법은 이미 지난 번에 소개해 드렸고, 굳이 블로그 뿐 아니라 RSS를 지원하는 사이트의 정보를 조회할 수 있습니다.


게다가 마이 포탈에서 콘텐츠만 볼 수 있다고 생각하시면 노! 게시판이나 포토앨범, 공지사항이나 방명록 같은 커뮤니티 기능도 있습니다. 내가 직접 만든 글이나 사진 등을 마이 포탈을 통해 공개할 수 있고, 누군가 내 마이 포탈에 들어와서 인사말을 남길 수도 있다는 뜻입니다. 또한 마이 포탈은 한 개가 아닌 여러 개를 만들 수도 있으므로 용도에 따라 적당히 나누어 새로 만들면 됩니다.

전화번호 + # + Nate키로 접속하시면 됩니다 ^^

내 마이 포탈 서비스에 접속하려면 휴대폰에서 479 + Nate 키를 누릅니다. 미리 지정해 둔 정보들이 한 화면에 나타나므로 빠르고 유용하게 모바일 웹 페이지를 검색할 수 있습니다. 만일 다른 사람에게 내 마이 포탈을 알려주고 싶다면 휴대폰 번호 뒤에 #을 붙이고 Nate를 누르게 하면 됩니다. 나만의 모바일 인터넷 페이지에 다른 사람을 초대하는 것이지요.

아, 그렇다면 내 번호를 아는 사람 누구나 내 마이 포탈에 접속할 수 있군요? 그렇습니다. 이런 경우를 대비해 공개를 원하지 않는 페이지들은 비공개로 지정하는 기능도 있으니 나 혼자만 보고 싶은 마이 포탈은 비공개로 만들어 두어야 합니다.

나만의 맞춤 모바일 페이지 마이 포탈  

마이 포탈 서비스는 내게 필요한 정보만 골라 만드는 맞춤 모바일 인터넷 페이지입니다. 필요한 정보를 체계적으로 정리했다가 빨리 볼 수 있고, 여러 사람이 공유할 수 있다는 점에서 꽤 유용하죠. 카페 같은 것을 만들어 두고 여러 친구들이 함께 정보나 약속을 공유할 수 있어 좋습니다. 만일 데이터 요금제로 용량이 제한된 정액제를 쓰는 분들이라면 이 사이트 저 사이트 쓸데없이 돌아다니지 않아도 되니 접속 용량을 줄인다는 장점도 있답니다. 필요한 정보만 쏙쏙쏙! 마이 포탈이 드리는 나만의 맞춤 모바일 페이지에 꼭 한 번 도전해 보시길! / SKT

SKTstory.com 오픈캐스트

이메일 구독 신청 Subscribe  Bookmark and Sha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