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8 베이징 올림픽 때 오륜기를 각각 형상화 했던 귀여운 캐릭터들이 아직도 눈에 아른 거리는데,
2010 밴쿠버 동계올림픽이 어느 덧 열리고 있습니다!  베이징 올림픽의 마스코트들이 웅장한 느낌이었다면 이번 벤쿠버 동계올림픽의  마스코트들은 너무도 친근하고 사랑스럽습니다. 

수미(Sumi), 콰치(Quatchi), 미가(Miga)라는 3명의 정예 멤버로 콰치는 캐나다의 설인이미지와 같은 사람의 모습을 한, 털이많은 빗풋(bigfoot)을 형상화하였고 수미는 동물들의 수호신, 미가는 태평양 북서연안 원주민 부족의 전설에 등장하는 물개를 캐릭터화 한 것이라고 하네요.


항상 동계올림픽은 하계올림픽에 비하여 낮은 관심을 받았던 것이 사실입니다. 하지만 이전과 달리 이번 2010 동계올림픽은 밴쿠버의 설원을 녹여버릴 정도로 그 열기가 뜨겁습니다. 우리 나라는 동계올림픽 메달 순위 TOP 10에는 5회 연속 진입하였지만 메달 획득은 쇼트트랙과 남자 스피드스케이팅에 한정되어있었거든요. 하.지.만 이번 동계올림픽은 다릅니다


피겨스케이팅, 스키 점핑, 봅슬레이 그리고 김연아

이번 동계올림픽은 다릅니다. 무엇이 다르냐! 대한민국 동계올림픽 역사상 가장 다채로운 종목들이 주목 받고 있기 때문입니다. 사실 ‘국가 대표’라는 영화 전에는 스키 점핑이라는 동계올림픽 종목을 잘 모르는 사람들도 스키 점핑에 대하여 관심을 가지기 시작했습니다. 또한 실화를 바탕으로 제작한 영화인 만큼 실제, 스키 점핑 국가대표 선수들 또한 열심히 노력하여 올림픽 출전권을 따내며 기대를 모으고 있습니다. 
그리고 MBC 오락프로그램 '무한도전'에서도 봅슬레이 국가대표 선발 전에 도전해 국내 봅슬레이 홍보에 힘썼고, 지난 2008년 1월 미국에서 열린 2008 아메리카컵 2차 대회 4인승 봅슬레이에서 동메달을 목에 걸며 유망한 기대주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온.국.민.이 손 꼽아 기다리는 김연아 선수의 피겨스케이팅이 있습니다. 빠바빠빰빠바빠밤(007영화 주제 음악)- 이제는 이 노래가 나오면 제임스 본드 아저씨가 나오는 것이 아니라 김연아 선수가 검은색 옷을 빼 입고 허리춤에 권총 모양을 한 채 나를 보며 웃을 것 같지 않나요 :-) 


밴쿠버 동계 올림픽... 그 모든 WOW한 상황들

올림픽에는 항상 격정적인 순간들이 곳곳에 자리하고 있습니다. 김연아 선수 경기 피날레, 스키 점핑에서의 점프로 도약하는 그 1초의 순간, 아슬아슬하게 발을 뻗어 결승전을 지나는 스피드 스케이팅의 마지막 바퀴, 매 순간 우리를 울리고 웃게 만드는 모든 올림픽의 장면들….. 이 모든 순간들을 현장에서 함께 할 수 있다면 너무나 좋을 텐데요. 하.지.만 직접 눈으로 볼 수 없다고 해서 제.대.로 즐길 수 없다는 것은 아닙니다.


나와 함께 하는 휴대폰, 그리고 나와 함께하는 밴쿠버 올림픽

올림픽을 후원하는 TOP 5 스폰서인 삼성은 올림픽 정보 애플리케이션 ‘WOW(Wireless Olympic Works)’ 서비스를 시작하였습니다. 밴쿠버 동계올림픽 공식 지정폰인 옴니아2와 옴니아 1, 옴니아 pro, 옴니아lite, 옴니아 pop 그리고 스마트폰 잭(북미출시 메시징 폰)을 통하여 이용할 수 있는 WOW휴대폰을 이용하여 어플리케이션을 다운 받아 동계올림픽 기간 내 경기 결과, 메달 집계, 각종 행사 일정, 선수소개 등 팬들이 궁금해 하는 모든 정보들을 현장감 있게 받아 볼 수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휴대폰 속 신나는 올림픽 게임 또한 즐길 수 있다는 반가운 소식!
나와 24시간 동고동락을 같이 하는 휴대폰, 그리고 WOW 서비스 하나면 밴쿠버 동계올림픽 소식을 누구보다도 빨리, 간편+정확하게 바로바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국내에서는 SK텔레콤의 T스토어(http://www.tstore.co.kr)를 모바일로 접근해 내려받으시면 정보이용료,데이터통화료도 완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고 하네요!

왼쪽부터, 대기화면, 메달 집계 화면, 오늘의 이벤트, 경기 일정과 결과 화면



응원을 좀 더 적극적으로 하고 싶은데, 김연아 응원대장!

전국민이 우리 연아양을 응원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다들 이런 생각 한번쯤은 해보실 거에요. 아 그래도 나는 정말 진정한 김연아의 팬이다. 적극적으로 김연아를 응원해보고 싶다! 연아에게 조금 더 다가갈 수 있는 방법은 없을까!?
좀 더 적극적으로 김연아 양에게 응원메시지를 남기고 싶다면 김연아 선수 응원 어플리케이션 '김연아 응원대장'  방법도 좋을 것 같아요, 이 안에는 김연아 선수의 미공개 포토앨범까지 있다고 하니 연아 얘기만 들어도 눈이 번쩍 뜨이는 팬들에게 좋은 응원 창구가 될 것 같습니다.

왼쪽부터, 대기화면, 응원 게임, 미공개 포토 앨범, 응원 메시지 남기기 기능



올림픽 그 본연의 의미, ‘세계인의 축제, 화합의 장’

이번 2010 동계 올림픽은 우리에게 전례 없던 드라마틱하고 다이나믹한 순간들을 보여 줄 것으로 기대됩니다. 어느 때보다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올림픽인 만큼 대한민국의 팬들도 더욱 적극적으로, 선수들을 응원하고 그들과 함께 울고 웃을 것 같아요. 지난 올림픽에서 현지에 있는 전세계의 팬들에게 이런 질문을 했습니다. “기억나시는 은메달 리스트 있으신가요?” 대부분의 사람들이 잘 기억하지 못한다는 반응을 보였습니다. 
결과에 주의를 기울이기 보다는 우리 선수들이 최고의 기량을 뽐내도록, 최선을 다할 수 있도록 응원하되 결과에 상관없이 세계인의 축제, 화합의 장을 즐기는 마음가짐, 그것이 이번 2010 밴쿠버 동계올림픽을 가장 잘 즐길 수 있는 마음가짐 아닐까요? 


SKTstory.com 오픈캐스트

이메일 구독 신청 Subscribe  Bookmark and Sha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