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뜻대로, 나만의, 스스로
여러분 DIY라는 말을 아세요? DIY란 자신만의 개성을 나타내고 나를 드러내고 싶어하는 요즘 현대인들의 생활패턴에서 나온 신조어로 Do it yourself의 준말입니다. 이를 이용하여 많은 회사들이 각종 기기에 DIY를 접목시키는 맟춤형 상품들을 많이 내놓은지 오래입니다. 내가 직접 디자인 하는 MP3부터 최근에는 내가 원하는 대로 고를 수 있는 자동차 디자인 까지 최근 트렌드에는 내 뜻대로, 나만의, 스스로의 키워드는 필수인 것처럼 보입니다.

그러던 와중에 저는 Best Friend에게서 너무나도 쇼킹한 일을 목격하고 말았습니다. 어느 평화로운 오후, 저와 친구는 맛있는 밥을 먹고 수다를 떨고 있었는데 갑자기 친구가 핸드폰을 보더니, “말도 안돼..........장동건이랑 고소영이랑 사귄대.......!!!!!”라고 소리쳤습니다. “뭐야 뭘 보고 말하는거야!! 장난치지마!!” 라고 대꾸했습니다. 물론 이 연예소식도 너무나도 충격적이었지만 저를 더욱 더 놀라게 한 건 nate 버튼을 눌러 바로 접속한 화면이 마치 블로그와 같은 모습으로 꾸며져 있고 실시간으로 기사가 업데이트 된다는 사실이었습니다. 네네....그렇지요 물론 저도 아직 20대인지라 듣는 건 많아서 핸드폰을 가지고 지하철, 버스, 길거리 어디에서든 무선인터넷을 할 수 있고 정액요금을 이용하여 저렴하게 사용할 수 있다더라~ 정도의 정보는 알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친구가 쓰고 있는 것은 일일이 관심사대로 찾아보지 않고서도 평소에 그 친구가 좋아하던 관심사대로 쭉 정리되어 있는 형태의 페이지였습니다.

저는 사실 얼리어답터(earlyadopter)와는 매우 거리가 먼 형태의 사람이었습니다. 하지만 이번 충격은 굉장히 호기심이 가는 종류의 것이었습니다. 그래서 저는 슬로우어답터(slowadopter)의 대표로서!! 저의 Best Friend가 쓰고있는 프로그램의 정체를 밝혀보기로 했습니다.

마이포털 공식 홈페이지

마이포털 공식 홈페이지




  내 맘대로 꾸미는 나만의 무선 포털 
친구가 쓰고 있는 프로그램의 정체는 바로 SK텔레콤에서 제공하고 있는 고객이 원하는 콘텐츠만을 골라 자신의 핸드폰에 무선 포털사이트를 직접 구성할 수 있는 마이포탈(My Portal)이라는 것이었습니다.

지금까지의 무선인터넷 이용 환경은, 사업자가 자체적으로 제공하는 포탈사이트 중심이어서 고객들의 다양한 욕구를 충족시키지는 못했던 것이 사실입니다. 하지만 마이포탈(My Portal)은 유선인터넷의 방대한 콘텐츠들을 자신이 원하는 대로 선택하여 무선포탈에서 쉽게 이용할 수 있기 때문에 무선인터넷 사용 환경을 획기적으로 바꾸었다고 볼 수 있는 것이지요.


  내맘대로 골라먹는 재미가 있다 - 다양한 콘텐츠 
컨텐츠는 정말 다양하게 구성되어 있어 고객이 평소에 즐겨 쓰는 유선인터넷 대부분의 컨텐츠 이용이 가능하게 되어있더군요. 마이포탈 공식 홈페이지(www.myportal.co.kr)를 둘러본 결과 마이포털의 다양한 컨텐츠를 아래와 같이 나눠 볼 수 있었습니다

첫 번째! 뉴스를 내 맘대로 선택(다양한 신문사와 다양한 분야를 내 입맛대로 골라 골라 선택할 수 있습니다)

두 번째! 핸드폰으로 블로그를(RSS를 기반으로 한 유명블로그를 선택하고 특정 블로그를 등록할 수 있습니다)

세 번째! 편리한 생활기능(내가 주로 가는 목적지의 실시간 교통정보와 오늘의 날씨등 편리한 생활정보를 선택하여 이용할 수 있습니다)

네 번째! 나만의 블로그처럼(유선인터넷의 블로그처럼 나의 사진등록, 게시판과 방명록을 만들어 친구들이 핸드폰을 이용하여 방문할 수 있습니다)

다섯 번째! 명함, 청첩장, 모임공지, 부고, 매장홍보(정해져 있는 형식대로 몇가지 입력만하면 나만의 예쁜 청첩장이 완성! 오프라인의 카드와 함께 보내면 효과가 200%)

* 정보이용료는 무료, 데이터 통화료 부가
** ‘데이터퍼펙트’ ‘데이터세이프’사용자라면 무료로 사용가능

아아!! 그리고 가장 중요한게 무엇이겠습니까!!? 바로 가격이지요 가격! 아무리 좋은 프로그램이라고 하더라도 비싸면....... 무용지물! 마이포탈에서 나만의 포털을 만들어 이용하는 정보이용료 자체는 무료입니다! 하지만 nate접속시에 부과되는 데이터 통화료가 있겠지요, 자주 들어간다면 아마 이 또한 부담되는 가격일 겁니다. 따라서 ‘데이터퍼펙트’나 ‘데이터세이프’등의 데이터정액제를 이용하시는 고객들에게는 요금부담 전혀 없이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거겠지요!


  슬로우어답터에게도 쉬웠던 마이포탈 만들기
자자 마이포탈이 매우 유용하고 편리한 기능이라는 것은 짐작이 됩니다. 그렇다면 사용 방법은 어떨까요, 가격과 마찬가지로 쓰기 어려우면.........저같은 슬로우어답터는 쓸 수가 없을텐데요...ㅠ.b 하지만 직접 써보니 정말 우리에게 필요한건 뭐!!!????????? 몇번의 클릭과 몇 개의 글자면 충분하더라고요!


얼마나 쉬운지 한번 같이 따라가 볼까요?

보면 이게 뭐지!?하는 게 아닙니다 이대로만 하면 나의 마이포탈 완성

step1. www.myportal.co.kr을 들어갑니다

step2.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하여 회원가입을 합니다.

step3. 로그인을 합니다

내 myportal관리에 마우스를 클릭하고 myportal 만들기를 클릭합니다.


마이포털 만들기를 클릭하면 크게 1)친구들에게 알리는 페이지 2)내가 보는 정보페이지 3)내 마음대로 만들기가 선택 가능 합니다.

저는 '친구들에게 알리는 페이지> 청첩장' 과 '내 마음대로 만들기'를 만들어 보았습니다.

step4. 러블리 청첩장 만들기

친구들에게 알리는 페이지 > 청첩장 선택 후 [다음]클릭

디자인 선택 후 [다음] 클릭



step5. 정보를 입력하는 새창이 뜨면 입력 후 편집 완료를 클릭하여 저장

발송을 클릭하여 청첩장을 보낼 사람들의 이동전화번호를 쓴 뒤 발송



step6. 메시지 도착! 연결을 누르면 nate 접속후 예쁜청첩장 도착!
MMS로 도착한 청첩장

MMS로 도착한 청첩장





 번외편) 내 마음대로 만들기

청첩장과 만들기는 비슷해요 내마음대로 만들기를 선택하면 아래와 같은 목록을 가진 새창이 뜬 답니다. 그럼 청첩장과 똑같이 내가 원하는 대로 뉴스, RSS, 생활정보등의 원하는 목록을 클릭한 후 구체적인 나의 관심사를 또다시 클릭한 후 편집완료를 클릭! 그리고 발송하면 나만의 마이포털 완성이랍니다!

발송된 마이포털 문자 nate누르고 마이포털 접속화면

발송된 마이포털 문자 nate누르고 마이포털 접속화면


여러 가지 시도해보니 이와 같은 사용법으로 나뉘네요
.

step 1. 메시지 발송 후 nate접속
step 2. 479(내친구)+nate
step 3. 이동전화번호+#+nate
step 4. 배경메인화면 등록 시 바로 이용가능

어떠신가요? 정말 너무 쉽지 않나요!?

나이키의 광고가 생각나네요 'Just Do It'

두려워하지 말고 5분 정도만 투자하면 나는 트렌드를 리드하는 얼리어답터가 되고 내 삶은 조금 더 편리해진답니다.

슬로우어답터가 했다면 누구나 할 수 있습니다. ^^

Myportal의 '완소' 기능 - 모바일에서 바로 확인 가능한 웹!

Nate 에도 없는 뉴스사이트나 블로그 사이트의 컨텐츠를 한번의 선택으로 내 휴대폰 화면에 꼭맞게 바꿔서 보여 준답니다. 집에 들어가서 컴퓨터 켜기 귀찮을 때마다 그냥 침대에 편안히 누워서 블로그도 보고, 뉴스도 보고 정말로 편리한 세상을 만들어 준답니다.^^ 마이포탈에서 Web을 모바일로 볼 수 있는 사이트는 앞으로 계속적인 제휴를 통해 확장될 예정입니다.



SKTstory.com 오픈캐스트

이메일 구독 신청 Subscribe  Bookmark and Sha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