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으로부터 1년하고도 반년쯤 전에 SK텔레콤에서 ‘휴대폰 배경화면에서 필요한 정보를 바로 바로 볼 수 있다면 어떤 정보를 보고 싶은 가요?’라는 주제로 사람들의 생각을 알아본 적이 있었어요.  날씨정보, 교통정보, 펀드/주식정보 등 다양한 의견들이 나왔었는데 다시 한 번 살펴볼까요?


2008년의 사람들은 날씨 정보를 제일 많이 보고 싶어 했네요. 그리고 ‘핫’한 연예뉴스가 그 뒤를 이었고요. 매일 아침 출근하는 사람들 손에 들려있는 무가지들의 정보를 휴대폰에 다 넣고 싶은 걸까요? 오늘의 운세서비스도 있었어요.   
저 poll이 실시된 지 2년이 조금 안되어 가는 지금, 결과를 보고 ‘응? 저거 다 되는 거잖아!’라고 생각하고 계신 분들도 있으시겠죠? 저 모든 것을 가능하게 하는 스마트폰 유저 분들, 그렇죠? 요새 나오는 스마트폰들은 대부분 배경화면에 날씨정보나 뉴스를 제공하고, 스케줄러 기능도 매우 잘 되어 있잖아요. 스케줄러 어플리케이션도 많구요. 그리고 정말로 코디나 스타일제안까지 해주는 어플리케이션도 있더라구요. 


“뭐야! 또 스마트폰 얘기잖아!!!!!!!!!!!!!!!” 라고 하실 분들. 계시죠? 


스마트폰 열풍이라지만 아직도 일반휴대폰을 사용하시는 분들이 훨씬 많은데요, ‘내 휴대폰 배경화면에서 저런 것들은 다 불가능하겠지?’라고 생각하시는 일반폰 유저분들도 많을거 같아요. 얼마 전 집에 놀러 온 제 사촌동생의 휴대폰만 보더라도 그냥 예쁜 배경화면만 덩그렇게 있더라구요.   

하지만! 일반 휴대폰 사용자여 슬퍼하지 말라~! 일반 휴대폰 배경화면에서도 날씨정보나 최신 뉴스를 받아볼 수 있다는 사실! 모르셨죠? 아래는 바로 제 휴대폰 배경화면이에요. 제 휴대폰도 일반 휴대폰! 하지만 뭔가 가득가득 찬 것이, 비상한 면모를 풍기지 않나요?  

012

바로 T store 대기화면을 설치한 거랍니다. T store대기화면은 T store를 편리하게 이용하기위해 휴대폰 바탕화면에 다양한 폰 기능과 다운로드한 어플리케이션, T store바로가기 등을 아이콘으로 설정해 두는 프로그램이에요. 그렇지만 하루에 세 번씩 (02:00시, 12:00시, 18:00시) 업데이트 되는 최신 뉴스와 날씨정보도 볼 수 있어 매우~ 유용하게 사용하고 있답니다. 
T store (http://www.tstore.co.kr/userpoc/user/gotoEtc.omp )에서 다운 가능하니, 일반 휴대폰 배경화면에서 날씨와 최신 뉴스를 받아보고 싶으신 분들! 어서 다운받아보세요.


2008년에 우리가 바랐던 것들이 지금! 현실이 되어 우리가 사용하고 있는 것처럼, 지금 우리가 바라는 기능들도 언젠간 현실이 될지도 모르겠습니다. 매일 수백개의 어플리케이션이 쏟아져 나오는 지금, 이미 현실이 되어있을지도 모르구요. 
제 친구인 김혜원(가명)양은 휴대폰 배경화면에서 실시간으로 남자친구의 얼굴을 확인할 수 있는 기능이 있었으면 좋겠다고 하더라구요. 너무 스토커 같을까요? 휴대폰 배경화면에서 바로 볼 수 있는 정보! 여러분께서는 무엇을 원하시나요?


SKTstory.com 오픈캐스트

이메일 구독 신청 Subscribe  Bookmark and Sha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