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Tstory에 새로이 자리잡은 새 연재기획물, '생활 속의 모바일' 시리즈!

‘생활 속의 모바일'은 일상 생활 속에서 흔히 경험하는, 휴대폰과 관련된 다양한 이야기들을 전해드릴 예정으로 어렵고 딱딱한 이야기가 아닌, 소소하면서도 재미있는 ‘바로 우리들의' 모바일 라이프에 관한 시리즈가 될 것입니다.

총 5명의 작가진이 매주 번갈아 가며 연재할 ‘생활 속의 모바일'. 개성 넘치는 글을 통해 다양한 각도에서 휴대폰을 이용하는 우리들의 삶을 들여다 볼 수 있는 계기를 마련코자 합니다. 많은 기대 부탁 드립니다.

생활 속의 모바일 필진 소개

  문화평론가 박민영 님  

휴대폰을가장 많이 사용하는 세대는 청소년이라 해도 과언이 아닐 것입니다. 일상 속 깊숙한 곳에까지 휴대폰이 자리하고 있는 청소년들의문화를 생생히 전달할 예정이라는군요. 저서로는  <공자 속의 붓다, 붓다 속의 공자>(2006년 문화관광부 선정우수교양도서),  <즐거움의 가치사전>(2007년 문화관광부 선정 우수교양도서, KBS 'TV 책을 말하다' 선정도서),  <이즘>(2008년 문화체육관광부 선정 우수교양도서) 등이 있습니다.
 
  경제전문가 정은호 님

요즘 반드시알아야 할 필수 항목을 꼽으라 한다면 단연 경제이지 않을까요? 제로인투자자문의 대표인 정은호 님은 투자자문 및 컨설팅불황 속사람들이 알고 싶은 혹은 궁금한 생활경제이야기, 알뜰경제상식을 전해주실 예정입니다. 고려대학교 경영학과를 졸업하고 동대학원에서재무론으로 박사학위를 받았습니다. 이후 University of North Carolina, Chapel Hill에서 연구활동을 했고, 10여 년 이상 대학에서 강의했으며 고려대학교 경영대학 겸임교수를 지냈습니다. 저서로는 <재무관리의이해>, <선물옵션> 등이 있습니다.

  문화방송 아나운서 강재형 님

현재 문화방송 아나운서로 재직중인 강재형 님은 한국아나운서연합회장을 지냈으며, '우리말 나들이'를 기획 및 연출하였습니다. 지독히도 국어 사랑이 남다른 그의 또다른 이력에는 국어심의회 위원을 지냈다는 것입니다. 현재는 정부언론외래어 심의공동위원회의 위원을 지내고 있기도 합니다. 삼라만상과 더불어 사는, 아름다운 세상 만들려 오늘도 애쓰고 있다고 하는 그는 <생활 속의 모바일>을 통해 말글 사랑에 모바일을 접목한 글을 연재하게 됩니다.

  TV 프로그램 구성작가 최광예 님

2005년KBS 교양 프로그램인 <생로병사의 비밀>을 시작으로 방송국에 입문하여 주로 문화, 교양 프로그램의 구성작가로활동하고 있습니다. 어딘가 떠나고 싶거나 다시 한 번 가보고 싶은 여행지의 모습과 정보 등 여행과 관련된 생생한 이야기를 전해주신다고 하니 어디론가 떠나고 싶은 분들은 최광예님의 글을 꼼꼼히 보셔야 할 듯! 대표적인 프로그램으로 <문화지대>,<세상은 넓다> 등이 있으며, 스토리텔링 참여도서로는 <Shout! 자신감>, <앨리스의비밀통장> 등이 있습니다.

SKTstory.com 오픈캐스트

이메일 구독 신청 Subscribe  Bookmark and Sha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