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년도 어느덧 2달이 지났습니다. 여러분에게는 어떤 의미의 한 해인가요? 저에게는 20대의 중간 포인트를 지나는, 그리고 ‘학생’이라는 신분을 마지막으로 쓸 수 있는 한 해입니다. 그래서 지난해 여름부터 ‘올 겨울을 어떻게 보내야 다가올 날 들을 더 힘차게 맞이할 수 있을까’ 생각했어요.
 취직을 위한 스펙 쌓기? 계절학기로 학점 올리기?? 아르바이트해서 돈 벌기??? 많은 고민 끝에 제가 내린 결정은 ‘여행’ 입니다! 그것도 해외 여행 *_*!! 목적지는 미국!! 그것도 뉴욕!!!!! +_+)


숙소도 정하고 매일 매일의 완벽한 스케쥴 표와 마치 이민자를 연상케 하는 대형사이즈 캐리어까지 가지고 마냥 들떠서 미국에 발을 내 딛는 순간 번뜩 떠오른 것.

“한국에 연락 어떻게 하지?”

아차. 여행 일정만 짜느라 한국에 연락할 방법을 생각해보지 않았던 것입니다!! 로밍, 전화카드, 스카이프, 미국 휴대폰… 그 동안 해외에 나간 친구들에게 들어본 것들이 떠올랐습니다. 어떤 방법이 편한지, 저렴한지 아무것도 모르니, 갑자기 불안에 빠졌습니다ㅠㅠ. 혹시 무슨 사고라도 나면 어떡하지 걱정하다가 내가 이용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차근차근 생각해보기로 했어요.


스카이프 
인터넷 전화. 컴퓨터를 이용해서 전화를 하는 것. 장점은 무료!!! *_*  단점으로는, 역시 컴퓨터가 있어야 전화를 할 수 있다. 길거리에서 사용하려면 어차피 스마트폰 등이 있어야 하니까...
또, 내가 전화를 걸고 싶은 상대가 스카이프 가입자여야 무료로 통화할 수 있다.
 

선불전화카드
추가 요금이 발생하지 않는 것이 장점이다. 단, 전화를 하는 방법이 좀 복잡하다는 단점이 있다. 아, 문자는 보낼 수 없다.
또한, 한국에 얼마나 전화를 할 지 모르니 카드를 사놓고 안쓰게 돼 헛 돈을 날리는 경우도 왕왕 발생한다. 




미국 휴대폰 개통
미국 현지 통신사 휴대폰을 개통하는 방법. 장점이라면, 미국사람들과 꼭 같은 방법으로 서비스를 받는다는 것, 단, 요금은 둘째치고 전화기를 새로 사야 하니 가격을 절약하는 약정 서비스를 사용할 수 없다. 

휴대폰 로밍
한국에서 쓰던 휴대폰, 번호를 외국에서도 그대로 쓸수 있어서 굉장히 편리하고, 지인들 등 한국 사람들의 전화도 모두 받을 수 있다. 
한국으로 연락할 경우에는 그냥 한국에서 휴대폰 쓰는 것처럼 척척 걸기만 하면 끝.쓴다. 
단, 생각보다 굉장히 비싸다. 



고민고민하다 3G 휴대폰은 해외에 도착해서 전원을 켜면 바로 자동 로밍이 설정된다는 것이 생각나서 로밍폰을 이용해보기로 하였습니다. 

국제전화 연결 번호 안 찍고 그냥 한국에서 휴대폰 쓰던 것처럼  전화 하고 문자 보내고, 하나도 복잡할 게 없으니까 정말 편하더군요! 엄마 생각나면 엄마 찾아서 전화하고, 외로우면 친구들한테 전화하고 문자하고. 낯선 생활의 home sweet home 이 되어준 휴대폰 덕분에 타지의 설움 따위 모른 채 즐겁게 지내고 있는지 일주일 째……저는 로밍폰 이용을 중지하기로 결심합니다.

로밍폰은 한국에서 휴대폰을 쓰는 것과는 달리 걸려오는 전화를 받을 때도 요금이 듭니다. 제가 있는 미국의 경우엔 미국으로 전화 걸 때 1100원, 한국으로 전화 걸 때 2200원, 전화 받을 때 1214원, 문자 보낼 때 150원이 들어요. 여행 기간이 2달이 넘는 장기 여행자인 저 같은 경우에는 앞으로 쭉 로밍폰을 이용한다면 한국에 돌아가서 어마어마한 전화비 폭탄을 맞게 되겠더라구요 @_@

하지만, 일주일 내외의 단기 여행을 하는 경우에는, 대개 랩탑을 가지고 가지 않잖아요~ 그러니까 인터넷 전화를 이용하는 것은 불가능하고, 또, 전화 카드를 사서 한국에 연락하는 등의 복잡한 과정보다는 로밍폰을 이용하는 것이 훨씬 편하고 쉬우니- 로밍폰이 여행자에게 있어서 최고의 방법이라는 생각이 드네요.

출처: http://blog.sktroaming.com/815


여기서 팁 하나!!! 인천공항 T 로밍센터에 가시면 로밍폰 통화 방법, 요금 안내, 고객센터 번호 등이 적혀져 있는 안내 책자를 받을 수도 있고, 충전에 필요한 기기(젠더, 멀티 플러그, 충전기)도 무료로 대여해준다고 합니다! 혹시 급히 공항에 오는 바람에 뭔가 잊으셨다면 F-G 출국장 사이에 있는 인천공항 T로밍센터에 들러주세요! 


SKTstory.com 오픈캐스트

이메일 구독 신청 Subscribe  Bookmark and Sha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