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시리즈와 디자이어 등 안드로이드폰이 시중에 풀리면서 사람들의 안드로이드에 대한 관심이 점점 늘어나고 있습니다. 얼리어답터들만의 전유뮬로 여겨졌던 안드로이드가 드디어 대중속으로 파고들기 시작한거죠. 당연히, 안드로이드를 더욱 유용하게 만들어주는 안드로이드 어플리케이션에 대한 관심도 따라서 커져가고 있습니다.
덕분에 많은 대학생 개발자들도  나도 한 번 개발해보자 하고 뛰어들지만, 막상 어떻게 개발해야할지  막막하기만 한 실정입니다. 학교나 개인적으로  배운 프로그래밍 언어를 어떻게 하면 안드로이드에 적용 시킬 수 있을까 고민하지만, 마땅히 배울 데가 없어 결국 시작도 못해보는 사람들이 대부분 입니다. 


그런 고민을 해결하고자, SK텔레콤이 이런  고민을 가진 사람들을 위해  무료 안드로이드 교육센터 T아카데미를 지난 3월부터 시작해 개발자들의 든든한 후원자가 되고 있습니다. 국내에는 유일무이한 안드로이드 개발 관련 지원 센터라고 할 수 있는 T아카데미의 연수운영팀 한경진 매니저님에게 T아카데미에 대해 이야기를 들어보았습니다. 


T아카데미는 어떤곳인가요?

T아카데미는 모바일에 최적화된 IT 교육 센터를 만들자는 취지로 SK텔레콤에서 시작한 교육 기관입니다. 모든 교육과정은 무료로 제공되고 있으며, 더 많은 개발자들이 더 많이 배워 갈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려 노력하고 있습니다. 아, 교재는 따로 구입하셔야 하구요. ;-)


교육과정은 어떻게 되나요? 또한  수강모집은 어떻게 하고 있나요?

전문가 과정과 일반 과정, 테크니컬 코스와 컨텐츠 코스로 나뉩니다. 전문가 과정은 3개월 과정으로 진행되며 10주나 되기때문에 지원서를 받고 이를 바탕으로 면접을 통해 선발합니다. 일반과정은 10일짜리 과정입니다. 일반과정은 면접없이 서류로만 지원을 받구요. 


개발만이 아니라 디자인에 대한 과정도 있다고 들었는데요?

개발뿐만 아니라 기획이나 디자인 과정도 있습니다. 어플리케이션 개발에는 개발 뿐만 아니라 어떤 아이디어로 어떻게 어플을 디자인하는가도 중요하기 때문입니다. 디자인 과정에서 아이디어를 어떻게 떠올리고 컨셉화해 상품으로 만드는 과정에 대한 교육을을 하고 있습니다. 기획에 대한 일반적인교육과 논리적인 사고와 창의적인 사고를 어떻게 해야하는지에 대한 교육도 있습니다.


강사님들은 어떻게 구성되나요?

현업에서 이름만 대면 알 수 있는 유명한 분들이 지금 학생들을 가르치고 있습니다. 개발자 출신 강사들이라 그런지 학생들과 잘 통하는 것 같아요. 

교육생들은 대체로 수업에 만족하고 있나요?

10일이라고해서 짧을 것 같지만 9시 반부터 6시 반까지 풀코스로 강의하기 때문에 충분히 교육을  받을 수 있습니다. 물론 과제도 있고 해서 힘들다는 불평도 있지만, 그만큼 자신의 실력이 쌓이기 때문에 큰 만족을 하고  있습니다.


안드로이드에 대한 관심도는 어떤가요?

엄청납니다. ;-) 가히 폭발적이라고 할 수 있죠. 시중에 늦게 풀린 안드로이드라 윈도우즈 모바일이나 아이폰에 비해 관심이 적을 것 같았는데 말이죠. 안드로이드가 Java 기반이다보니, Java를 잘 몰랐던 개발자들은 교육을 듣기 전 일부러 Java에 대해 공부를 해 올 정도로 열성적이에요.


이제 안드로이드 운영체제는 한국은 물론 전 세계에 널리 퍼질텐데요, 그만큼 안드로이드에서 쓸 수 있는 어플리케이션의 중요성은 나날이 커져가고 있습니다. 지금 이 글을 읽은 개발자 분이라면, 얼른 T아카데미의 문을 두드리세요. 여러분도 꿈을 향해 한 걸음 더 다가가시는겁니다!!!


SKTstory.com 오픈캐스트

이메일 구독 신청 Subscribe  Bookmark and Sha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