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 핸드폰 수많은 남잔 한 글자만 바꾼 여자
내 코까지 역겨운 Perfume 누구 건지 설명해봐~
넌 나 몰래 누굴 만나는 끔찍한 그 버릇 못 고쳤니
뛰어 봐도 손바닥 안인걸~
You better run run run run run~ ♪

아, 달리기춤이라도 출 기세입니다. 소녀시대 노래는 여기서 이만. 제가 이 노래를 왜 불렀을까요 :) 여긴 어디? 나는 누구? 여기는 SKTstory, 저는 SKT 대학생 리포터?! BINGO, 바로 이것 때문입니다.


소녀시대의 노래를 들으며, 그녀들의 아리따운 외모에 넋을 놓으신 분들도 계시겠지만, 저 가사를 듣고 ‘헐… 내얘기임?’ 하셨던! 이성의 이름을 마치 동성친구인양!!! 저장해서 여친님 남친님의 눈을 피하는 교묘한 분들도 분명 있을 거에요. 

휴대폰의 전화번호부는 휴대폰을 소지한 사람의 다양한 면모를 드러내줄 수 있어요. 몇 명이나 저장되어있는지를 통해 이 사람이 얼마나 발이 넓은가도 알아볼 수 있고, (니가 말하는 300개 중 150개가 배달음식점은 아니겠지~?) 사람 이름을 어떻게 저장하는지에 따라서 또 성격도 파악해 볼 수 있겠지요??

예를 들면 사람이름을 김민지, 김혜원, 임현진 성+이름 이렇게 딱딱 3글자씩 맞추어 저장할 수도 있고, 이름을 조금씩 귀엽게 바꾸어서 밍디, 혜오닝, 현지니 이렇게 할 수도 있지요. 전자의 경우, 저는 굉장히 잘 정돈되어 있는 사람일 것 같은 인상을 받아요. 또 제동이, 도시남자, 쏘쿨녀, 둘리 이런 식으로 재미있게 저장을 하는 분들도 많죠?

거의 대부분의 사람들이 저장된 연락처들을 분류하여 그룹으로 묶어놓는데, 이것 또한 휴대폰 주인이 그룹을 어떻게 분류해서 관리하는지 볼 수 있지요. 제 휴대폰을 볼까요? 


저는 가족, CL, girl,,,,,,학생들, 친척, teacher, 기타 (헉헉) 이렇게 총 12그룹으로 나뉘어져 있어요. 여중, 여고를 나왔기에 주변에 걸프렌즈가 아~주 많아요….. 그래서 친구 그룹도 아니고, girl 그룹… male friends는 그냥 지인폴더에…. 


그 외에는 활동에서 만나게 된 SKT 리포터들과 서포터즈가 있는 그룹, 봉사활동 할 때 만났던 사람들이 있는 그룹, 미국에서 만났던 사람들이 있는 그룹. 이렇게 대체로 처음 만나게 된 장소나 모임에 따라 분류를 해 놓았어요. 다른 분들은 어떻게 해놨을까요? 인간관계 넓기로 소문난 한 지인의 휴대폰 화면을 캡쳐해서 보내달라고 하였습니다. 볼까요?


이분도 저와 크게 다르진 않은 것 같죠? 교회, 학교, 동문회, 모임, 그리고 그 외...(그림에서는 안보이는 부분에 '아이스초코'라는 목록이 있었는데, 그건 대체 무슨 모임일까요? ?) 

사람의 인간관계를 보여주거나 성격을 드러내주는 휴대폰 전화번호부. (때로는 소녀시대 노래가사처럼 비밀이 숨겨진 경우도??).  여러분은 휴대폰의 전화번호부, 어떻게 사용하고 계세요?



SKTstory.com 오픈캐스트

이메일 구독 신청 Subscribe  Bookmark and Sha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