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년 새로운 기술과 깜짝놀랄 만한 아이디어를 내놓아 세상 사람들의 주목을 끌고 있는 세계 최대의 전자/가전 전시회 CES. 전자제품과 가전 업계에 CES라는 전시회가 있다면, 모바일 업계에는 스페인 바로셀로나에서 열리는 ‘MWC(Mobile World Congress)’가 있습니다.
MWC는 전 세계 210 여개국, 1000여개의 이동통신사와 휴대폰 제조사 및 장비 업체의 연합 기구인 GSMA(Global System for Mobile communication Association)가 주최하는 세계 최대 규모의 정보통신 전시 및 컨퍼런스입니다. 

그동안 MWC에서 GSMA 이사회의 멤버로 꾸준히 활동해 온 SK텔레콤은 국내 통신업체로는 처음으로 MWC2010에 참여합니다. 적 260제곱미터의 커다란 전시부스를 마련해 총 열 여섯가지의 미래 기술과 모바일 서비스를 선보인다고 하네요. 

MWC2010은 오는 2월 15일부터 18일까지, 총 4일간 열립니다. 예전 MWC2009의 사진들을 인터넷에서 찾아보니 괜히 마음이 설레입니다. MWC2009에서는 4G 네트워크로의 진화와 터치스크린 인터페이스의 다양한 활용예를 확인할 수 있었는데요... 기하 급수적으로 변하고 있는 이동통신 환경, 올해는 과연 어떤 것들이 우리의 눈을 휘둥그래지게 할까요? 우리 모두 함께 촉각을 곤두세우고 MWC2010을 지켜보도록 해요!!

 Strat(SK텔레콤 블로그 에디터) 
SKTstory.com 오픈캐스트

이메일 구독 신청 Subscribe  Bookmark and Sha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