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요즘에는 스마트폰뿐만 아니라 피처폰들까지 풀 터치 방식으로 출시되는 경우가 많은데요...  모토로이나 갤럭시 시리즈처럼, 스마트폰은 대부분 컴퓨터 키보드 같은 가상 QWERTY 입력을 지원하죠. 그런데, 이게 그래픽으로 꾸민 가상 키보드이다 보니 진짜 키보드만큼 입력하기가 편하지는 않아요. 블랙베리처럼 실제 QWERTY 자판을 탑재한 스마트폰이 꾸준히 인기가 있는게 그래서인가봐요.  


휴대폰 시장이 스마트폰에 쏠리면서 주춤했던 모토로라를 다시 한 번 ‘업’시켜준 야심작 ‘드로이드’는 모토로라에서는 최초로 QWERTY 입력방식을 채택한 스마트폰이에요. 오늘 소개드릴 ‘모토QRTY’ 역시 풀 터치까지 지원하는 QWERTY 스마트폰입니다. 아, 유럽시장에서는 ‘마일스톤’으로 출시됐다고 해요. 


풀 터치 화면 아래쪽에 네 개의 터치 버튼, 3.5파이 이어폰 커넥터에 잠금 해제 버튼까지... 모토QRTY의 겉모습은 드로이드와 거의 같습니다. 


안드로이드 운영체제이니 바탕화면도 드로이드와, 모토로이와 거의 완벽히 같습니다. 베젤이 거의 없는 시원한 액정 덕분에 화면 사이즈는 모토로이보다도 커보이지만, 모토로이보단 두꺼운 편입니다. 슬라이드 QWERTY 키보드 때문이죠. 


모토QWERTY를 옆으로 밀면 본체 가운데 숨겨진 QWERTY 키보드가 모습을 드러냅니다. 처음에는 적응 시간이 좀 걸립니다만, 한번 익숙해지면 여간해선 다른 입력 방식을 사용하기 힘들 겁니다.


블랙베리 같은 QWERTY 키보드 탑재 스마트폰과는 달리, 키 패드가 고무 재질로 덮여 있어 물이 묻거나 해도 비교적 안전한 편이에요. 오른쪽 옆에 있는 방향키는 게임 할 때 굉장히 편할 듯 합니다. 특히 ‘갤러그’ 같은 슈팅게임이라면 아주 제격일 듯!!!
 

트위터나 기타 소셜 미디어/메시징 소프트웨어로 서로 대화를 나누는데도 QWERTY 키보드라서 그런지 매우 편해요. 다른 입력기를 사용할 땐, 아무리 익숙해져도 솔직히 한번 더 생각하며 글자를 입력하게 되니까요. 
그런데, 아무래도 QWERTY 키보드는 한 손 입력은 힘들잖아요? 이를 위해 키보드를 닫고 세로로 쓸 때는 모토로이처럼 안드로이드 OS에서 제공하는 터치 키보드를 사용할 수도 있어요.


원래 북미지역에 처음 출시될 때 드로이드는 안드로이드 OS 1.* 버전이 들어 있었지만, 모토QWERTY는 안드로이드 OS 2.1 Eclair 버전을 탑재했다고 해요. 메모리는 32GB까지 확장할 수 있고요. 물론 구입시 8GB SD 메모리를 제공한다네요? 스냅사진용 카메라를 대신할 수 있는 4배 디지털 줌 500만 화소의 카메라도 탑재했습니다.

3.7인치 풀 터치 스크린에 QWERTY 키보드까지 갖춘 모토QRTY. 풀 터치폰의 자판에 영 적응을 못하는 분이나, 외부에서 이메일을 통해 업무를 처리하실 일이 많은 분이라면 아주 유용하게 쓰실 수 있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화면을 콕콕 터치하는 것도 신기하지만, 사실 키보드는 손으로 꾹꾹 눌러야 제맛이잖아요!! ;-)

PS. 여러 가지 오류를 지적해주신 '이안'님께 고개숙여 감사드립니다. 


 Strat (SK텔레콤 블로그에디터) 
SKTstory.com 오픈캐스트

이메일 구독 신청 Subscribe  Bookmark and Share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Favicon of http://www.flatinaplus.com 청명 2010.07.10 10:06

    마일스톤이란 이름이 더 좋았는데 말이죠... 그래도 키보드 달린건 좋지요. 저도 지금 엑스페리아를 쓰고 있는데 트위터 하기에 정말 편해요.
    근데 정말 안드로이드 써 보고 싶네요.... ; ㅅ;

  2. 우진쵝오 2010.07.10 14:14

    저거 Droid Pro...WW(World Wide) 폰이죠...모토로이 대신 저거 들여왔으면 많이 팔았을텐데...Droid X가 국내에는 안들어 온다고 하니 이번 달 출장 때 미국에서 하나 사오려고 합니다....

  3. 이안 2010.07.12 07:09

    죄송하지만 리뷰가 오글거리는것처럼 안습입니다.
    일단 기본구성품 증정용메모리는 16G가 아닙니다 모토로이와 마찬가지로 8G줍니다.
    그리고 드로이드랑 비슷한게 아니고 똑같은폰입니다 미국에서는 모델명및 명칭에 관하여 통신사 입김이 강합니다 그래서 드로이드라는 이름도 통신사에서 만든거라 정작 한국에서는 드로이드라고 쓸수가없어서 모토쿼티라고 이름지어졌습니다. 그리고 오타라고하기엔 너무나 오글거리면서 안습인.... 무슨 액정이 3.2인치입니까? 리뷰 한두번해보는것도 아니실텐데... 지금보니 SKT랑 관련된블로그인데 정작 액정사이즈도 모르셧는지 ...3.2인치가 뭡니까 그냥 사진상만봐도 3.5인치 이상되어보이는데말이죠? ㅡㅡ 공식적으로 모토쿼티는 3.7인치 FWVGA 액정을 쓰고있습니다. 리뷰하실꺼면 좀 제데로 정보좀 조사해보시고 쓰시길. 그리고 안드로이드 최초로 쿼티입력방식을 채택한 스마트폰입니다.?????????? 진짜 오글거립니다.말도 처안될뿐더러 안습입니다. 누가 어떤분이이 어떤쓰레X가 모토쿼티를 안드로이드 최초의 쿼티폰이라고 합니까 ㅡㅡ 진짜 제데로 정보습득도 안하고 리뷰올리셧나 ㅡㅡ 최초의 안드로이드 쿼티폰은 구글사에서 자사모델로 나온 G1이라는 모델입니다 ㅡㅡ 쿼티가 달려있는 안드로이드폰이다 이겁니다.

    • Favicon of http://sktstory.com Strat 2010.07.12 08:38

      이안님의 정확한 지적을 바탕으로 글을 수정할 수 있었습니다. 감사드립니다. ^^
      덧, 모토QRTY는 CDMA에서 WCDMA 방식으로 바뀌면서 유럽에는 '마일스톤', 모토QRTY로 나온 제품이라서 네이밍을 다른 이름으로 했다고 합니다.

  4. Haein 2010.07.12 12:32

    이것도 OMA MMS가 아닌 SKT MMS가 들어간다는 끔찍한 소문이 들리던데

    루머이기를.

    • 궁금 2010.07.12 14:32

      요즘 여기서 자주 뵙는 닉네임이네요. 혹시 이분은 아니시겠죠? ㅋㅋ 진짜 이분이면 대박인데. http://goimage.freechal.com/Data/2010/03/08/N2010030811122584001.jpg

    • Haein 2010.07.12 15:00

      궁금님// 대단히 안타깝게도 전 남자랍니다 'ㅅ'.. 이름은 저분과 성까지동일하지만 하앍 실망시켜드려서 ㅈㅅ(?)

  5. Favicon of http://xenerdo.com 율무 2010.07.12 15:05

    꺅, 진짜 이쁘네요~ L모사의 옵티모모의 쿼티 자판을 써보았는데 정말 편하던데.. 이 아이도 꼭 써보고 싶네요! ㅎ

  6. 밤톨 2010.07.12 23:15

    이것도 SKT_MMS 가 들어간다면... 이용자들이 상당 부분을 포기해야 할텐데...
    SKT-MMS를 고집할 거라면, 개발자들에게 관련 API를 공개해 주는 건 어때요?

  7. 스타택 2010.07.15 11:05

    모토로라는 HP와 비슷한 철학을 지니고 있는듯 하네요.

    • 조지아 2010.07.21 00:38

      모토로라나 HP는 어찌보면 투박해 보이지만, 나름 확고한 디자인 정책을 가지고 있는 듯도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