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학을 맞아 본격적으로 집에서 뒹굴뒹굴 놀기 시작한 대학생 남얼리. 오늘도 그는 지난번 토익시험 잘 봤다고, 요즘 잘나가는 큰형이 큰맘 먹고 사준 스마트폰 덕분에 제대로 뒹굴뒹굴 게으름을 피우고 있습니다. 
예전엔 컴퓨터로만 할 수 있던 모든 일을 이제는 누워서 손가락 몇 개 까딱거리는 것만으로도 충분히 해결할 수 있으니 학기중 지친 몸과 마음, 굳이 일으킬 필요가 없죠. 이메일을 확인하고 트위터 메시지를 보내는 것은 기본. 남얼리가 즐겨하는 레이싱 게임까지 스마트폰을 핸들처럼 잡고 빙빙 돌리며 할 수 있게 됐으니까요. 그것도 떡~하니 누워서... 
화창한 낮, 이렇게 잉여인간의 진수를 보여주고 있는 남얼리의 방을 박차고 들어오신 어머니의 고함에 그는 자동으로 발딱! 일어납니다.

“너 도대체 뭐 하는 자식인데 휴대폰 요금이 이렇게 많이 나와!!!!”

‘허걱!!! 여친과도 헤어진 지 두 달이 넘었는데, 휴대폰 요금이 9만 원이 넘게 나오다니!@#$%%^& 이건 꿈 일거야’ 절망하는 남얼리... 대체 뭘 그리 많이 쓴 걸까요? 안심데이터 150 가입해서 아직 데이터도 넉넉할 텐데... 그때 문득 뇌리를 스쳐 가는 생각... 애플리케이션을 눈에 보이는 대로 질러댄 거군요! ㅜㅜ



남얼리의 어머니가 한바탕 굿거리장단을 치신 후 그의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 목록을 살펴보니... 휴, 많이도 샀군요. 처음에는 사전과 게임 한 두개이던 그의 애플리케이션 목록은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시간이 길면 길어질수록 기하급수적으로 늘어났습니다. 
스마트폰 동호회의 ‘뽐뿌’는 물론, 지하철에서 다른 사람들이 사용하는 것을 보기만 하면 아무 생각 없이 사들였으니까요. 나중에는 남얼리의 영원한 여신, 소녀시대의 뮤직비디오까지 마구 사들였거든요. 휴... 한동안 남얼리, 어머니 눈치 보면서 스마트폰 허리띠 꽉! 졸라매고 살아야 하겠네요. 쯧쯔...

몸에 좋은 약도 많이 먹으면 인간의 몸에 해로운 법. 뭐가 됐던 ‘오바’하는 것은 보통 그다지 좋은 결과를 가져오지는 않더라고요. ‘과유불급’이라는 사자성어도 있잖아요? 남얼리... 스마트폰 선물 받고는 너무 흥분했던 모양이네요? 앞으로는 남얼리! 애플리케이션 무분별하게 구매하지 말고, 꼭 필요한 것만 사도록 해요!! 그리고 사기 전에는 반드시 ’T store 할인 Zone’ 확인하고요!! 아, 그게 뭐냐고요?



알뜰한 애플리케이션 쇼핑, 쿠폰으로 고고씽!! 



'T store 할인 Zone’은 일정 기간동안 할인 쿠폰을 제공하는 애플리케이션을 모아놓은 T스토어 내의 ‘할인 쿠폰 부스’에요. T스토어 메인 화면 오른쪽의 '할인존'을 클릭하시면 확인하실 수 있어요. 


애플리케이션 공급 업체의 신제품 출시 이벤트나, ‘남아공 대회 16강 진출 기념 세일’ 등 다양한 행사를 벌이고 있어 알뜰한 애플리케이션 쇼핑이 가능하답니다. ;-) 내 휴대폰을 등록해 놓으면, 알아서 내 폰에 맞는 앱을 보여주니 일일이 작동 여부를 챙겨보지 않아도 된답니다. 이제 여러분도, T스토어에서 애플리케이션 구매 전, 꼭 T store 할인 Zone을 먼저 찾아주세요!!


 Strat (SK텔레콤 블로그에디터) 
SKTstory.com 오픈캐스트

이메일 구독 신청 Subscribe  Bookmark and Sha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