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이 무려 4강까지 올라갔던 2002 한일 대회 당시... 그때가 기말고사가 하루 남은 날이었나 그럴꺼에요... 도서관에서 벼락치기에 한창이던 그때, 학생식당 건물 외벽에 스크린을 걸고 한국 대 이탈리아전을 삼삼오오 모여서 보고 있더라구요. 비에리한테 김태영 선수가 맞아 코뼈가 나갔다는 소리를 듣고는 도저히 못참겠어서 친구와 축구를 보러 뛰어나갔어요. 

그런데, 몇몇 술먹은 사람들이 다짜고짜 친구에게 ‘이런 이탈리아 자식!!’ 등등 험한 말을 하며 막 때리는거에요. 달려든 사람들을 말리다 보니, 그녀석의 셔츠에는 이렇게 써 있었어요. “Love Italy”... 자식... 맞을만 하네... 거짓말 같은 이야기지만, 정말 제가 실제로 겪은 일이랍니다. 

The_Adventures_of_Stephen_Heckman @ www.flickr.com


그만큼 2002년 한/일 대회에 이어 2006년 독일 대회까지, 정말 한국 응원 열기는 엄청났어요. 어른이고 아이고 할 것 없이 모두 거리로 뛰어나와 ‘오~ 필승, 코리아!!!’를 목놓아 외쳐댔으니까요. 
이제 이틀 후, 6월 12일이면 한국 대표팀은 2010 남아공 대회를 위해 넘어야 할 첫번째 산, 그리스와 대전을 치러야 합니다. 이제 다들 서랍속에 잠자고 있던 빨간티를 꺼내 입고 목청높여 한국을 응원할 때가 온거에요!!


SK텔레콤은 이번 2010 남아공 기간동안 여러분들의 거리 응원을 돕기위해 다양한 스마트폰 어플들을 6월 4일부터 7월 12일까지 무료 제공합니다.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거리 응원중 경기 상황을 모니터 할 수 있는 어플리케이션과, 응원 도구겠죠? 궁금하신 분들은, 망설이지 마시고 일단 이벤트 페이지 'http://go2010.tstore.co.kr/'으로 가봅시다!!!


경기 일정과 각종 기록은 물론, 전력 분석과 하이라이트 VOD 등을 모두 즐길 수 있는 어플리케이션 ‘2010 남아공 월드컵’과, 2010 남아공 관련 핫뉴스와 사진을 실시간으로 가져와 스마트폰에서 볼 수 있는 ’Tnews’ 어플만 있으면 경기를 더욱 재미있게 즐길 수 있어요. 호루라기와 나팔 소리, 응원가등 다양한 응원 컨텐츠가 들어있는 ‘트리커 월드컵’도 많은 도움이 되시리라 생각합니다.
 ‘2010 남아공은 안드로이드 스마트폰과 윈도우즈 모바일 스마트폰, 위피 기반 휴대폰 모두 사용하실 수 있고 트리커 월드컵은 안드로이드용과 윈도우즈 모바일용이 준비돼 있어요. Tnews는 안드로이드 스마트폰만 사용하실 수 있어요. 이들 중 2010 남아공 월드컵 어플리케이션은 6월 11일부터 내려받으실 수 있어요. 


거리 응원 하시면서 좋은 자리 잡으시려면, 좀 일찍 가서 기다리셔야 하잖아요? 이때 스마트폰에 게임을 내려받아 놓는다면 시간 때우는데 아주 그만이죠!! 축구 응원 하러 오신거니 기왕이면 축구 관련 게임이 재밌겠죠? 이번 기간동안 축구 게임 '2010 슈퍼 사커’‘위너스 사커, ‘레알 마드리드 프리스타일 풋볼’, ‘싸커 하이퍼스페이스 3D’를 무료로 내려받으실 수 있답니다.
응원 시작 전 지루한 시간, 게임으로 즐겁게 보내세요!!! 단, 시간가는 줄 모르고 게임하시다 경기 시작하는거 못보는건 제 책임 아닙니다! ;-) ‘2010 슈퍼 사커’와 ‘위너스 사커’는 안드로이드와 윈도우즈 모바일 스마트폰 모두, ‘싸커 하이퍼스페이스 3D’와 ‘레알 마드리드 프리스타일 풋볼’은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에서만 이용 가능합니다. 

이번 이벤트 기간 내에 T스토어에서 제가 소개한 어플들을 내려받으신 분들에게는 추첨으로 세계 4대 축구리그 관람권과 갤럭시 S, 명품 가방을 추첨을 통해 증정하며, 선착순 100명에게 ‘다시한번 大~ 한민국’ 티셔츠를 선물로 드린다니 많이 내려받으시고 행운도 잡으세요. 

이번에 붉은 악마는 코엑스 봉은사 앞과 시청앞 서울광장에서, SK텔레콤이 후원하는 응원 행사는 시청앞 서울광장과 한강 반포지구의 인공섬 ‘플로팅 아일랜드’에서 각각 열립니다. 자, 얼마 남지 않았어요. 6월 12일 한국 대 그리스전에서 우리 선수들의 선전을 기원하며 다 함께 외쳐 봅시다~ “大~ 한민국”

 Strat (SK텔레콤 블로그에디터) 


참고로, 거리 응원 하시면서 ‘2010 남아공 월드컵’이나 ‘Tnews’ 어플리케이션을 사용할 때 무선데이터 요금 걱정은 하지 마세요. SK텔레콤은 거리 응원이 열리는 시청앞 서울광장, 청계광장, 광화문광장, 상암월드컵경기장, 코엑스 등 다섯 곳을 ‘와이파이 스트리트’로 지정해 10일부터 Wi-Fi 무선 네트워크를 무료로 사용하실 수 있답니다. ^^ 응원 기간동안은 별도의 접속 비밀번호도 없구요. ‘와이파이 스트리트’에 대한 자세한 이야기는 내일 다시 들려드릴께요. ^^
SKTstory.com 오픈캐스트

이메일 구독 신청 Subscribe  Bookmark and Sha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