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 종영까지 총 3회밖에 남지 않은 KBS2 TV의 ‘신데렐라 언니’(이하, 신언니). 문근영과 서우, 천정명의 열연에 탄탄한 시나리오가 어우러져 시청률 무려 20%를 돌파했답니다. ‘신언니’가 이슈가 되다보니, 드라마 속 등장인물들의 버릇이나 의상까지 덩달아 인기를 끌고 있는데요, 여기에서 주목받는 제품이,  문근영의 극중 이름 ‘은조’가 QrooQroo 앱을 사용해 물건 가격을 조사하는 장면에서 사용하는 스마트폰인 삼성전자의 ‘갤럭시 A’입니다. 


그동안 언론이나 인터넷에서 많이 보셨듯, 갤럭시 A는 안드로이드 OS 2.1을 채택하고 있는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입니다. 운영체제와 기타 기본 서비스를 제외하면 600MB 가량의 어플리케이션 설치 공간이 제공됩니다. 출시 전 밝혔던 800MHz 프로세서 대신 720MHz의 프로세서를 탑재한 것은 꽤 섭섭한 점이네요. 


SK텔레콤의 다른 스마트폰처럼, 갤럭시 A를 구입할 때도 8GB의 MicroSD 메모리를 기본 제공합니다. 아랫쪽에는 다른 삼성의 스마트폰 처럼 가운데 홈 버튼, 양 옆으로 소프트 터치 방식의 뒤로 가기 버튼과 메뉴 버튼이 각각 자리하고 있습니다. 


굉장히 밝은 화면 보이시나요? 삼성전자의 다른 스마트폰 라인업 처럼, 갤럭시 A 역시 AMOLED 계열 디스플레이를 제공합니다. 3.7인치의 시원시원한 디스플레이는 멀티미디어 영상을 감상하는데 아주 좋습니다. 게다가, 갤럭시 A에 탑재한 디스플레이는 그냥 AMOLED가 아니라 ‘AMOLED Plus’로, 반사율을 2배 이상 개선해 훨씬 뛰어난 화질을 보여줍니다. 


이제 갤럭시 A의 뒷태를 살펴볼 차례입니다. 사진에서 보시듯, 갤럭시 A는 500만 화소의 플래시까지 달린 카메라를 제공합니다. 3.5파이 이어폰 포트를 제공하기 때문에 번들 이어폰 말고도 본인이 원하는 이어폰을 가리지 않고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왼쪽에는 볼륨 버튼이 있는듯 없는듯 자리하고 있구요. 


볼륨버튼 옆의 홀에 손목 스트랩이나 액정 클리너 등 액세서리를 달아 놓을 수도 있어요. 이어폰 포트 옆에는 DMB 안테나가 내장돼 있습니다. 아랫부분에는 곡선으로 디자인해 손으로 움켜쥐었을 때 흘리지 않도록 했습니다. 


안드로이드폰 답게, 갤럭시 A 역시 구글 서비스와 소셜 네트워크에 강점을 보입니다. 구글 아이디를 입력하는 것만으로 구글 계정에 있는 일정과 주소록 등을 모두 동기화시켜줍니다. Twitter 공식 앱을 안드로이드 마켓에서 내려받아 설치하니 Twitter에 있는 팔로우 리스트까지 모두 가져오는군요. 


갤럭시 A의 장점은, 기존 삼성 터치폰 사용자들도 진입 장벽 없이 갤럭시 A를 사용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먼저, 삼성 고유의 사용자 환경 ‘햅틱 UI’를 갤럭시 A에도 탑재했습니다. 관련 앱을 한데 모아 관리할 수 있는 ‘폴더’ 기능도 추가돼 내려받은 수많은 앱들을 항목별로 관리 할 수도 있어요.


아직 안드로이드마켓이 한국에 정식으로 오픈하지 않아 무료 앱 이외에는 내려받을 수 없지만, 완성도와 기능이 뛰어난 무료 앱들도 많을 뿐만 아니라 T스토에 올라가 있는 안드로이드 앱과 ‘삼성앱스’ 코너의 안드로이드 앱을 모두 사용할 수 있으니 ‘사용할 앱이 부족하다’는 이야기는 나오지 않을 것 같네요. ;-)


한정된 인터넷 공간에 안드로이드 OS와 갤럭시 A에 대한 것을 모두 풀어낼 수 없지만, 한국 사용자들이 많이 이용하는 DMB와 영상통화와 Melon 서비스, T스토어와 삼성앱스를 통해 한국 사용자들에게 맞는 앱을 공급받을 수 있는 갤럭시 A는 기존 삼성 스마트폰을 계속 사용해 오신 분들 뿐만 아니라 새로 스마트폰에 입문하시는 분들에게도 좋은 선택이 아닌가 생각합니다. 


 Strat (SK텔레콤 블로그 작가) 
SKTstory.com 오픈캐스트

이메일 구독 신청 Subscribe  Bookmark and Sha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