점심식사들 맛있게 하셨나요? 첫번째 포스팅 '볼수록 빠져드는 모토로이-#1 일단 겉부터파헤쳐보자! 팍~'은 다들 보고 오셨나요? 그렇다면... 자 커피 한잔 뽑아 드시고~~ 이제는 모토로이의 기능을 한번 찬찬히 살펴보자구요. 겉은 그럴싸~ 한데 속은 어떨까요?

구글의 모든 기능, 당근 빠방하죠!!!


이제 슬슬 안드로이드의 진면목을 살펴볼까요? 모토로이는 안드로이드 OS 2.0(Eclair)을 탑재하고 있습니다. 구글에서 만든 운영체제인 만큼, 구글이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는 기본이겠죠? G-Mail로 이메일을 작성하는 모습입니다. 앞서 말씀드린, 다양한 키패드를 통해 문서를 작성하는 것도 문제 없어요. 


스마트폰에서 제일 중요한 것이 애플리케이션이라는 말은 귀에 딱지가 앉도록 들으셨겠죠? 모토로이는 ‘당연히’ 구글의 애플리케이션 스토어 ‘안드로이드 마켓’ 역시 완벽히 지원한답니다. 유료 프로그램은 물론 엄청난 수의 무료 애플리케이션 역시 모토로이를 비롯한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의 자랑이죠. 


많은 스마트폰 사용자들이 게임에 관심이 많으시겠죠? 일단 요즘 인기가 많은 ‘2009프로야구’ 한 번 받아볼까요? 이렇게 가로로 플레이하니 닌텐도 DS가 부럽지 않습니다 ^^ 깡!~ 소리도 아주 시원시원해요. 그럼, 모토로이는 안드로이드 마켓밖에 못쓰냐구요? ‘아~니~죠!!!’ 
SK텔레콤에서 서비스하는데 그럴 리가 없죠^^ T스토어에서도 이미 안드로이드용 애플리케이션을 준비해 나가고 있어요. 


지난 1월 26일부터는 200자 단위로 아이디어를 받는 ‘애플리케이션 아이디어 공모전’을 2월 말까지 진행해 채택되는 사람들에게는 현금 50만원을 증정하는 이벤트까지 하고 있는걸요 ^^ 이제 곧 T스토어에서도 모토로이를 이용해 멋진 안드로이드 애플리케이션을 구매하실 수 있을겁니다. 
구글 하면 또 Google Map을 빼놓을 수 없죠? 당연히 모토로이도 Google Map을 지원합니다. 내장된 GPS 모듈을 이용해 현재 위치를 확인하고 길을 찾을 수 있습니다. 


모토로이는 웹브라우저로 구글 Chrome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컴퓨터에서도 빠르기로 유명한 구글 Chrome, 모토로이에서도 쾌속! http://www.sktstory.com에 접속해 보니 샤샤샥 금세 메인 페이지를 볼 수 있어요. 
구글의 동영상 서비스인 YouTube도 모토로이에서는 간편하게 검색하고 사용할 수 있습니다. 구글 오피스를 사용해 간단한 업무도 편리하게 처리할 수 있습니다. 명함 인식 기능은 주소록 정리할 때 아주 편하겠어요. 이 모든 기능을, 구글 아이디만 있으면 로그인 한방에 이용할 수 있는거죠. 


 강력한 멀티태스킹 지원!!

게임 하다 급한 일이 생겨 다른 작업을 하려면, 별수 없이 게임을 종료해야 했죠? 모토로이에서는 그러실 필요 없습니다. 그냥 다른 애플리케이션으로 볼일 보시고, 모토로이 위의 롤 화면을 드래그하면, 게임이 일시정지 된 채로 그대로 있네요? 이제 다시 하시던 대로 게임을 즐기시면 됩니다. ‘멀티태스킹’이 된다는 거죠!! 모토로이는 총 여섯 개의 소프트웨어까지 멀티태스킹이 가능합니다. 


고화질 영상을 별다른 변환 없이 바로 즐길 수 있다는 점도 모토로이의 강점이구요. DRM이 해제된 음원도 모두 사용할 수 있습니다. 기본으로 제공하는 전용 독에 거치하면, 멋진 탁상시계가 되구요.  




멜론, T Map, DMB까지 지원하는 모토로이, 한국 안드로이드 시장의 선두주자로~ 

여기까지는 안드로이드의 기능입니다만, 뭔가 한국 사용자를 위한 별도의 기능은 없을까요? 대답이야 뻔합니다. ‘있어요!!!!’ 


T맵과 멜론 서비스 모두 모토로이에서 사용할 수 있어요. 또한, 한국 사용자들이 특히 원하는 FM라디오와 지상파 DMB 모두 지원한답니다!!

안드로이드, 이제 시작입니다. 모토로이를 스타트로 시작되는 한국의 안드로이드 세상... 어떠한 신나는 모바일 세계가 펼쳐질지 가슴이 두근두근 거립니다. 이미 예약 판매도 1만대를 가뿐히 넘긴 모토로이, 한국 안드로이드 시장의 선두주자 역할을 너끈히 하고도 남을 것 같아요. 여러분은 어떠신가요?

 Strat(SK텔레콤 블로그 에디터) 
SKTstory.com 오픈캐스트

이메일 구독 신청 Subscribe  Bookmark and Sha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