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대폰은 이미 ‘누군가와 통화한다’는 ‘폰’의 개념을 벗어난지 오래입니다. 말이 아닌 데이터로 수많은 사람들과 연락하고, 음악이나 영상 같은 멀티미디어를 즐기며 필요할 땐 언제든 인터넷에 접속해 정보를 찾을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휴대폰은 다양한 디자인으로 이제는 소유자의 성격을 상징하는 아이콘이 됐습니다. 사람들은 저마다 휴대폰을 자기 자신에 맞게 튜닝하고, 그 휴대폰으로 자신을 드러냅니다.

그러다 보니 소비자들은 휴대폰에 많은 것을 바라게 됐습니다. 나만의 배경화면을 만들었으면, 아이콘을 내 맘대로 바꿨으면, 자주 가는 기능을 더 빨리 실행했으면... 사실 스마트폰이라면 소비자들이 나름대로 특화해서 쓸 방법들이 있었습니다. 그러나 일반 폰들은 배경 화면이나 글꼴을 바꾸는 정도나 가능했지 다른 걸 바꿀 수는 없었죠. 그래서 Home이 태어났습니다.

뉴초콜릿폰에 내장된 휴대폰UI, Home


Home은 SK텔레콤이 개발한 새로운 휴대폰 UI입니다. 휴대폰을 더욱 재미있고 편리하게 게 쓸 수 있도록 몇 개의 대기화면과 다양한 아이콘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휴대폰의 기능을 사용하기 위해 메뉴를 찾아 헤멜 필요 없이 대기화면의 아이콘을 눌러 바로 실행할 수 있게 했습니다. 물론 소비자는 휴대폰 제조사가 기본으로 제공하는 UI나 Home 중에서 좋아하는 것을 골라 사용하면 됩니다.

  Home 만의 베스트 기능 5

Home의 가장 매력적인 기능은 다양한 대기화면과 아이콘으로 휴대폰의 기능을 쉽고 편리하게 실행할 수 있다는 겁니다. 게다가 이 아이콘들을 소비자 마음대로 바꿀 수 있습니다.  아이콘을 손가락으로 꼭 누르면 아이콘 변경 메뉴가 나오는데, 자신이 찍은 사진이나 그림 파일을 아이콘으로 고르면 됩니다. 자기 얼굴이나 친구, 혹은 가족의 얼굴을 휴대폰 아이콘으로 쓸 수 있는 거죠. 게다가 Home에는 여러 개의 대기화면이 있는데 이 화면마다 다양한 아이콘을 추가하거나 삭제할 수 있습니다.

0123

또한 Home에서는 지하철노선도, 메모, 알람, DMB 등 휴대폰의 다양한 기능들을 대기화면에 아이콘으로 추가하거나 삭제할 수 있습니다. 자주 쓰는 기능들을 실행하려고 메뉴를 이리 저리 돌아다닐 필요없이 한 번에 실행 가능합니다 .

012

대기화면의 배경화면도 사진이나 그림 파일 등 원하는 것으로 지정할 수 있는데, 무엇보다 재미있는 것은 파노라마 배경 기능이 있어 가로로 긴 사진을 배경으로 지정해 두면 대기화면을 움직일 때마다 배경화면도 따라 움직입니다. 

012

문자 친구 기능은 Home의 자랑 거리입니다. 누군가에게 문자를 자주 보낸다면 그 사람을 대기화면에 아이콘으로 등록합니다. 이제 그 아이콘을 누르면 바로 문자 입력 창이 뜨고, 내용을 입력한 후 화면 위쪽의 ‘메시지전송’을 누르면 바로 전송됩니다. 문자 메뉴 -> 문자 보내기 -> 번호 입력과 같은 문자 보내기 과정을 한 번에 해결한 것이지요.

012

자주 가는 인터넷 사이트도 아이콘으로 등록할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Home은 인터넷 포털 사이트들로 바로 가기 기능을 제공합니다만 자신의 블로그나 미니홈피 등도 아이콘으로 만들어 두었다가 필요할 때 바로 바로 접속할 수 있습니다. 인터넷 사이트를 돌아다니다가 즐겨찾기를 실행해도 Home에 아이콘으로 자동 등록됩니다.

T옴니아 II 아몰레드에 내장된 홈 UI


오직 나만을 위한, 나만의 휴대폰 화면 Home  

Home은 뉴초콜릿폰과 T옴니아II 아몰레드에 우선 탑재됩니다. 뉴초콜릿폰에 탑재된 Home은 WIPI 기반, T옴니아II 아몰레드에 탑재된 Home은 윈도 모바일 기반이라는 점이 다르고요, 이 두 폰을 시작으로 점차 적용 대상을 늘려갈 계획입니다. 뉴초콜릿과 T옴니아II 아몰레드를 만나신 분들이라면, 지금 당장 Home의 아이콘을 자신에게 맞게 바꿔보세요. 남들과 전혀 다른, 나만의 메뉴 화면으로 휴대폰 쓰는 재미가 더 쏠쏠해질 겁니다. / SKT

바텐로이(SK텔레콤 블로그 에디터)


SKTstory.com 오픈캐스트

이메일 구독 신청 Subscribe  Bookmark and Sha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