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큰진지남 (SKTelecom 블로그 에디터)

한국이 어떤 곳인고?

지난 8월 10일. 북경 시내 왕푸징 거리 프라임 호텔에 마련된 Korea House (세계 스포츠10대 강국의 반열에 든 한국의 스포츠 사를 홍보하기 위해 마련된 전시관). 사마란치 종신 IOC 명예위원장, 김운용 전 IOC부위원장을 비롯한 각국 올림픽 위원회 대표 20명 정도가 Korea House 개관식에 참가하기 위해서 이곳을 찾았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Korea House에는 과거 우리 조상들의 스포츠 문화에서부터 대한민국이 IOC에  가입하게 된 과정, 대한민국이라는 이름을 달고 참가한 올림픽 그리고 우리가 주최했던88서울 올림픽 등의 대한민국 체육사가 일목요연하게 요약되어 있습니다. 이곳을 찾는 방문객들은  하나같이 “한국의 스포츠사가 이렇게까지 방대한 줄은 몰랐고 세계 스포츠사에 대한민국이 이렇게 큰 기여를 한 줄도 몰랐다”며 놀라는 반응입니다. 이곳을 방문하는 우리나라 사람들도 놀라는 것은 마찬가지. 우리 역사에 있어서 스포츠를 통한 외교가 이렇게 큰 부분을 차지하고 있었는지 몰랐다는 것이 이들의 증언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Korea House는 2004년 아테네 올림픽 때 처음 만들어졌습니다
. 2004년 아테네 올림픽과 2006년 토리노 올림픽 때 설치된 Korea House는 소규모로 이뤄져 사실 많은 사람들의 주목을 받지는 못했다고 합니다. 하지만 이번 Korea House는 올림픽 기간 동안에 설치된 30여개의 국가 홍보관들 중에서 가장 큰 규모로 만들어져 본격적인 스포츠 외교의 장으로 활용되고 있으며 전 세계 주요 인사들이 이곳을 방문하며 한국 스포츠에 대한 인식을 넓혀가고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IT강국 코리아의 위상을 드높이는 SK텔레콤 전시관

세계인들이 오가는 Korea House 에는 이번 KOC 공식후원사인 SK텔레콤 전시관도 함께 마련되어 멜론, T-login, 실시간 TV, 영상통화 등의 최첨단 서비스를  방문객들이 직접 체험해 볼 수 있게 하고 있습니다.  우리가 자랑하는  서비스와 기술을 통해 Korea House를 찾는 전 세계인들에게 IT강국 코리아로의 힘을  보여주고 있는 것입니다.

전세계 스포츠인들의 축제이자 각 국가 올림픽 위원회들이 스포츠 강국으로써의 이미지를 다지는 기회이기도 한 올림픽 현장. 이번 올림픽에서 우리나라 국가대표 선수들도 메달을 많이 따고 Korea House도 올림픽 기간 내에 설치되어 있는 각 국가 홍보관들 중에서 가장 큰 인기를 누렸으면 좋겠습니다. ^^  SKT



SK텔레콤 전시관에는 어떤 서비스들이 전시되어 있고, 외국인들은 한국이 개발한 기술들을 보면서 어떤 생각을 하는지 알고 싶으시다고요? ‘ 북경에서 SK텔레콤을 찾다’편을 기대해 주세요. ^^

SKTstory.com 오픈캐스트

이메일 구독 신청 Subscribe  Bookmark and Sha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