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텐로이(SK텔레콤 블로그 에디터)

휴대폰으로 인터넷을 한다는 건, 여러 가지로 좋은 점이 많습니다. 웹 서핑은 기본. 급한 이메일을 확인하고, 메신저로 대화를 즐기는가 하면 실시간 SNS 서비스로 친구들과 이런 저런 소통도 합니다. 요즘처럼 다양한 커뮤니케이션 방법이 존재하는 세상에서 휴대폰으로 즐기는 인터넷은 내가 세상과 연결되어 있고 세상의 주인이라는 점을 다시금 느끼게 해 줍니다.



이런 장점 때문에 최근 등장하는 휴대폰들은 다양한 방식으로 인터넷에 접속할 수 있게 했고 소비자들의 선택 폭도 점점 넓어지고 있습니다. 모바일로 접속할 수 있는 페이지들이 늘면서 일반 휴대폰에서도 빠른 속도로 다양한 인터넷 서비스를 누리게 됐으며 컴퓨터처럼 강력한 기능을 갖춘 스마트폰들이 등장하면서 3G는 물론 WiFi로도 인터넷에 접속할 수 있게 됐습니다. 그리고 또 다른 접속 방법을 채택한 폰이 등장해 선택의 폭이 더 넓어졌습니다. 와이브로 접속 기능을 갖춘 최초의 풀터치 와이브로 폰(모델명 SCH-M830) 이 그 주인공입니다.


  T옴니아의 모체였던, 풀터치 와이브로 폰

이 폰은 윈도 모바일 6.1을 운영체제로 채택한 스마트폰입니다. 기본적으로는 T옴니아폰과 같은 인터페이스를 채택해 대기 화면만 보면 T옴니아폰으로 착각할 만합니다. 그런데 재미있는 이야기가 하나 있군요. 풀터치 와이브로 폰이 늦게 출시되긴 했습니다만, T옴니아폰의 모체랍니다. 풀터치 와이브로 폰을 개발하다가 T옴니아폰을 기획하게 됐고, 순서가 바뀌어 T옴니아가 먼저 나오는 바람에 모체인 풀터치 와이브로폰이 자식인 T옴니아폰을 닮게 되어버렸군요.

T옴니아를 닮은 풀터치 와이브로 폰


주요 사양을 보면 300만 화소 카메라, 800x480을 지원하는 3.3인치 LCD, 2GB 내장 메모리, 최대 8GB까지 지원하는 외장 메모리 슬롯을 내장했으며 GPS가 내장된 폰 답게 내비게이션인 T-Map을 지원하고 PC를 원격으로 제어할 수 있는 My-PC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DMB 기능은 아쉽게도 빠져 있습니다.

GPS가 내장되어 T-Map도 지원


와이브로로 더 빨리, 부담 없이 즐기자  

그러나 이 폰이 주목 받는 가장 큰 특징은 와이브로 접속 기능을 갖췄다는 겁니다. 와이브로 전용 메뉴가 있고 이 안에 휴대폰 인터넷을 제대로 즐길 수 있는 기능들이 들어 있습니다. 와이브로 전용 메뉴에 있는 기능들은 와이브로로 접속해야만 사용할 수 있어 3G로 연결되어 데이터 요금이 과도하게 나오는 것을 미리 방지했습니다. 주요 기능으로는 스마트폰 관련 소프트웨어 등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 마이 스마트, 웹 서핑을 비롯한 인터넷 브라우저, 싸이월드, 네이버 검색, 씽크 메일, 메신저, RSS 리더, 증권, PC원격 제어 서비스인 My-PC 서비스 등입니다.

휴대폰 인터넷을 쓰기 위한 와이브로 전용 메뉴


와이브로 폰의 최대 장점은 3G 접속 방식에 비해 요금이 저렴하고 무선랜 방식인 와이파이(WiFi)에 비해 자유롭게 인터넷에 접속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언제 어디서나 휴대폰이 터지는 곳이면 인터넷에 접속할 수 있는 3G 방식은 편리하지만, 비용이 좀 부담스럽고 속도가 좀 느립니다. 반면 비용 걱정이 없는 와이파이는 공개된 무선 공유기를 찾아 다녀야만 하는 점이 불편합니다. 와이브로 폰은 이 두 가지 방식의 장점을 골고루 취한 휴대폰 인터넷의 강자라 할 수 있겠습니다. 

손가락으로 밀면 넘어가는 터치 기능


  PC 원격 제어도 편리하게 

특히 My-PC 기능은 원격에 있는 PC를 제어하여 파일을 원격으로 송/수신하거나 실행할 수 있는 등 이동 중에 급한 업무를 편리하게 처리할 수 있습니다. 게다가 다른 폰에서는 유료인데, 이 폰에서는 My-PC가 무료로 제공된다는 점도 장점이군요. 이 폰의 요금제는, 기본 휴대폰 요금과 와이브로 요금으로 구성됩니다. 와이브로 요금은 데이터 전송량에 따라 달라지는데 0.5GB는 1만원, 2GB는 2만원, 4GB는 3만원, 6GB는 4만원으로 가입시 소비자가 선택할 수 있습니다.

내 PC에 접속해 원격 제어가 가능하다


정보가 넉넉하고 기술이 발달하면서 사람들은 언제 어디서나 인터넷에 접속하고 싶은 욕심을 냅니다. 물론 휴대폰 인터넷 접속 환경은 나날이 좋아지고 있습니다만, 아직까지 그렇게 자유롭지만은 못합니다. 이런 점에서 풀터치 와이브로 폰은 지금까지 나온 폰들보다는 유리한 면이 있습니다. 아직까지는 와이브로의 서비스 지역이 수도권으로 한정되어 있기는 합니다만, 서비스 확대에 따라 풀터치 와이브로 폰의 유용성도 크게 늘어날 것으로 기대됩니다. / SKT

SKTstory.com 오픈캐스트

이메일 구독 신청 Subscribe  Bookmark and Sha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