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양이 (SK텔레콤 블로그 에디터)


올 한 해도 끝이 보이는구나, 하는 느낌. 여러분은 어디에서 받으시나요? 성탄절, 겨울방학 등 저마다 다양하겠지만 저 같은 경우 매년 12월부터 볼 수 있는 빨간 구세군 냄비의 종소리가 울려퍼질 때마다한 해가 저물어감을 느끼게 됩니다. 그렇지만 막상 자선냄비에 기부해 본 적은 거의 없습니다. 부끄럽지만 가던 길을 멈추어 서는 게 왠지 귀찮기도 했고 '당장 현금도 없는데...에이, 다음에 하지 뭐' 하는 생각으로 지나쳤던 것 같아요. 그 외의 기부 행위도 마찬가지고요. 


이렇듯 저를 포함, 내가 가진 무언가를 나누어주는 일에 서투른 사람들을 위해 기부 문화가 모바일 세상에서 새롭게 태어났습니다. 휴대폰만 있으면 누구나 쉽게 할 수 있는 모바일 기부, 어떤 것들이 있는지 소개해 드릴게요 ^^

1. 현금이 아닌 포인트로도 기부할 수 있다!


우선 SK텔레콤이 꾸준히 진행해오고 있는 ‘행복나눔'은 일전에 블로그에서도 이야기한 **1004+NATE로 접속할 수 있으며 휴대폰으로 소액 기부를 할 수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여기(클릭!)를 참조하세요~) 그런데 이 서비스는 OK캐쉬백 포인트, 레인보우 포인트로도 후원이 가능합니다. 추가로 현금을 지출하지 않고도 내가 가지고 있는 포인트를 써서 보다 가깝고도 쉬운 기부를 할 수 있습니다. 물론, 통화료는 당연히 무료입니다.^^ 마땅히 쓸 곳이 없어 잠자고 있는 포인트가 있다면 기부해 보세요.



2. 사랑의 구세군, 이제는 모바일로!

구세군 자선냄비를 휴대폰에서도 만날 수 있습니다. **939+NATE로 접속하면 되며, ‘행복나눔'과 마찬가지로 현금뿐 아니라 레인보우, OK캐쉬백 포인트 등을 써서 1000원~5만원까지 기부 가능합니다. 기부하시는 분들을 위해 영화예매권, 초콜릿 등 등 푸짐한 경품도 준비되어 있어요.


또한 지하철 환승역을 비롯해 편의점과 서울 시내 주요 지역 70여곳에 디지털 자선냄비가 생겨났습니다. 이 디지털 자선냄비는 교통카드를 갖다 대면 1000원이 자동으로 기부되는 편리한 시스템을 자랑합니다.

3. 휴대폰이 이끄는 헌혈 참여

SK텔레콤에 헌혈회원으로 등록해 두면, 인근 지역에 긴급 수혈환자가 발생했을 때 문자메시지로 헌혈참여를 알려주는 서비스입니다. 기존 등록회원이 아니라도 ‘**1004365+통화버튼’을 누르면 바로 헌혈 예약이 가능하며 가까운 헌혈의 집을 안내받을 수 있습니다.

4. 아름다운 통화, SK텔레콤은 1+1로!

‘아름다운 통화’는 휴대폰에서 ‘*통신사번호(010/011/017)+통화버튼’을 눌러 기부할 수 있도록 하는 프로그램으로 최소 100원부터 기부할 수 있습니다. SK텔레콤은 고객이 기부한 금액에 똑같은 금액을 더해 아름다운재단 등에 전달하고 있어요. 즉, 내가 5천 원을 기부하면 SK텔레콤이 5천 원을 보태 총 1만 원을 기부하는 셈입니다. 이제는 건강보험 적용이 가능해진 장애아동 보톡스 치료도 아름다운 통화에서 지원하고 있습니다. 

5. 벨소리를 구입할 때마다 100원씩 적립!

뮤직나눔의 경우 별도로 기부금액을 내는 것은 아니지만, 벨소리나 통화연결음을 구입할 때마다 SK텔레콤이 건당 100원씩 적립해 결식아동 지원에 보태고 있습니다. 벨소리나 통화연결음을 바꿀 때마다 작게나마 누군가에게 도움이 됩니다.^^

SK텔레콤 웹사이트 PR센터 중 '행복나눔' 코


지금까지 휴대폰으로 할 수 있는 방법들 몇 가지를 알려드렸습니다. 생각보다 가짓수도 많고 또 어렵지 않게 할 수 있게끔 되어 있다는 점이 특징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아직 우리 사회가 기부하는 행위에 익숙하지 않기는 하나, 휴대폰이 이 기부 문화를 좀 더 우리 가까이에 끌어다 놓은 것만은 분명한 듯 합니다. 그 어느 때보다도 어렵고 춥게만 느껴지는 요즘이지만, 나누는 마음이 있어 더욱 따뜻할 겨울이었으면 좋겠습니다. ^^/SKT


SKTstory.com 오픈캐스트

이메일 구독 신청 Subscribe  Bookmark and Share